기업은행,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기업은행,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음성 본인확인 서비스 등 디지털 채널 경쟁력 강화
인공지능 상담지원 시스템을 도입 예정

기사승인 2021-05-25 09:03:44
기업은행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기업은행이 2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15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IBK고객센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소상공인 대출상담이 많아진 상황에서도 시스템 개선과 탄력 인력 운용으로 고객 상담을 안정되게 제공했다고 평가 받았다.

센터는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상담 채널 디지털화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고객 목소리를 인공지능이 인식해 본인 여부를 파악하는 서비스를 국내 처음 출시해 고령층 등 디지털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기업은행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상담지원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에게 더 쉽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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