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의 계절, 경북교육청 오토캠핑장으로 오세요”

“캠핑의 계절, 경북교육청 오토캠핑장으로 오세요”

경북교육청, 여름 휴가철 맞이 오토캠핑장 운영

기사승인 2025-07-22 12:00:38
김천오토캠핑장 전경.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단위의 피서객을 위해 오토캠핑장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이 운영하는 오토캠핑장은 폐교를 활용해 조성한 포항산누리오토캠핑장과 김천오토캠핑장, 영덕오토캠핑장 등이 있다. 

이 곳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깨끗한 시설, 저렴한 이용료(1면당 2만 원)로 교육 가족과 도민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앞서 캠핑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캠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설물 보수와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자연 속에서 힐링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1박 2일 가족 캠프도 운영한다. 

캠핑장 이용은 경북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포항산누리오토캠핑장 야간 프로그램. 경북교육청 제공
한편, 경북교육청은 도민들의 캠핑 수요를 반영해 영주시에 있는 (구)부석초등학교 남대분교장 터에 12면 규모의 오토캠핑장을 신규로 조성한다. 개장은 2026년 1월 목표로 현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캠핑의 계절을 맞아 경북교육청 오토캠핑장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 가족과 도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