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낙인 창녕군수, 대한축구협회로부터 공로패 수상

성낙인 창녕군수, 대한축구협회로부터 공로패 수상

기사승인 2025-05-14 17:59:59
성낙인 창녕군수는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로부터 ‘제44회 대한축구협회장기 전국축구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로패는 5월10일부터 11일까지 창녕스포츠파크를 비롯한 9개 구장에서 열린 전국축구대회를 유치하고 성공적으로 개최한 데 대한 감사의 뜻으로 수여됐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창녕군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조 덕분에 대회가 역대 최고 수준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며 “숙박, 교통, 안전 등 운영 전반에 걸쳐 창녕군의 세심한 행정 협조가 빛났다”고 전했다.

성낙인 군수는 “뜻깊은 공로패를 수여해 주신 대한축구협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전국 규모의 축구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 스포츠 활성화는 물론,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창녕군, 남지시장서 전통시장 장보기 및 소비촉진 캠페인

창녕군은 지난 12일 전국적인 대형산불과 탄핵정국 등으로 인한 경기침체 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소득 향상 및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남지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지역 소비촉진 캠페인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군수를 비롯해 홍성두 군의회의장, 도·군의원, (사)창녕군새마을회장, 창녕군 상공인협의회장, 군 공무원 등 40여명이 함께 참여해 지역 농수산물과 생필품 등을 직접 구매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창녕군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통시장 장보기 운동과 관내 업소 이용 장려 △창녕사랑상품권 발행 확대 △긴급 생계지원을 위한 경남동행론 추진 △공공요금 등 물가 안정 관리 △중소기업 지원사업 확대 및 기업 애로사항 발굴·상담 등 다양한 민생경제 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성낙인 군수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경기 회복이 시급한 시점”이라며 “군에서도 다각적인 시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으며, 군민들께서도 창녕사랑상품권 사용과 전통시장 이용 등 소비촉진 운동에 적극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창녕군 관광환경국,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로 지역경제 응원

창녕군 관광환경국은 지난 13일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창녕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광환경국 소속 직원 50여명이 참여해 제철 농산물, 수산물, 생필품 등을 구매하며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직원들은 “착한가격, 따뜻한 정”이 느껴지는 전통시장의 정취를 체감하며, 상인들과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하은영 관광환경국장은 “이번 장보기 행사가 지역 상인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민생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영산면 함박공원, 활짝 핀 작약꽃으로 초여름 정취 물씬

창녕군 영산면 함박공원에 만개한 작약(함박)꽃이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함박공원은 2018년 5월 새롭게 단장된 이후 2012년부터 백작약, 적작약, 호작약 등 약 4만 포기의 작약을 식재해 봄철 꽃밭 명소로 자리잡았다.


공원은 봄철 수양벚꽃 명소로 각광받았던 만년교에서 약 600m 떨어진 위치에 있으며, 연지공원과 함께 영산을 대표하는 새로운 포토존으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회근 면장은 “올해는 작약꽃이 유난히 활짝 피어 방문객들에게 설렘을 안겨주고 있다”며 “함박공원은 가족, 연인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명소로, 작약꽃의 아름다움과 약천이 전하는 좋은 기운 속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