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시제품 제작과 제품 실증 지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시제품 제작과 제품 실증 지원

기사승인 2025-04-29 18:46:33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퍼스널랩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 개발 지원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기간은 지난 28일부터 5월16일까지다. 이 사업은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의 아이디어 발굴부터 실증까지 전 과정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는 질병의 예방과 진단, 치료를 위해 건강 관련 서비스와 ICT 기술을 융합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제품이다. 

참가 대상은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와 서비스 개발기업이다. 분야는 '생체신호 헬스케어 디바이스'와 '재활과 생활 보조기기' '디지털 치료기기와 전자약' '건강관리와 진단 서비스' 등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시제품 제작'과 '시험평가' '표준개발' 등 기술사업화 지원이 건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

진흥원은 "디지털 헬스케어 참여 기업에는 제품 실증 지원을 고도화하고 초기 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해도시개발공사---'삼방어울림센터 공유오피스 입주 기업' 모집

김해시도시개발공사가 김해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삼방어울림센터 공유오피스에 입주할 기업과 단체를 모집한다.

삼방어울림센터 공유오피스는 시가 사회적경제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고자 삼방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하나로 조성했다.
모집 기간은 5월1일부터 5월16일까지다. 모집 기업은 총 4개 기업이다.


입주 기업에는 삼방어울림센터 3층 공유오피스(301호) 내 지정 좌석(1기업 1좌석)과 사무용 가구, 유무선 인터넷, 오픈스페이스 등 다양한 공용시설을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김해시 소재 '(사회적)협동조합'과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과 자활기업(법인)' 등이다. 최근 3년 이내 삼방동 지역사회에 이바지한 기업이나 단체에는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은 삼방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