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르엘동물의료센터'에 글로컬대학 현장캠퍼스…반려동물 전문가 인재 양성

인제대 '르엘동물의료센터'에 글로컬대학 현장캠퍼스…반려동물 전문가 인재 양성

반려동물 임상 실습부터 진로 취업 연계까지…현장 중심 교육 본격화

기사승인 2025-05-01 12:03:07 업데이트 2025-05-01 21:38:19
인제대가 지난 30일 반려동물 의료병원인 '르엘동물의료센터(김해시 장유 소재)'와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컬대학 현장캠퍼스를 개소했다. 

반려동물 병원과 교육기관이 서로 협력하는 모델을 구축해 반려동물 산업 발전과 반려동물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두 기관은 '반려동물 임상 분야 현장실습 운영'과 '실무 중심 교육 콘텐츠 개발' '진로취업 연계 지원' '산학 공동 프로젝트와 연구 협력' 등에 서로 협력한다.

'르엘동물의료센터'는 전문성과 실무 인프라를 갖춘 동물병원으로 인제대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임상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인제대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들은 동물병원 의료 현장을 기반으로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쌓아 반려동물 전문가로 취업하게 된다.

'르엘동물의료센터' 김건우 원장은 "두 기관의 협약을 계기로 인제대학생들이 미래에 반려동물 전문가로 나서는데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다행"이라고 말했다.

인제대 최용주 단장은 "동물병원 현장캠퍼스 개소가 학생들이 취업하는 데 큰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인제대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청년고용정책 공동 홍보 나선다

인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30일 고용노동부 양산고용노동지청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서포터즈 연계 협약을 체결했다. 청년고용정책을 홍보하기 위해서다.


협약 체결로 인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서포터즈는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정책 홍보 엠버서더로 활동한다. 

김해 지역 청년들에게 고용노동부의 청년고용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협업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인제대는 이 협약을 계기로 지역 청년들이 더 나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인제대 차세대AI반도체특성화사업단…현장 중심 반도체 인재 양성

인제대 차세대AI반도체특성화사업단이 산업현장을 중심으로 반도체 인재를 양성하고자 ㈜제엠제코와 부산전력반도체센터를 잇따라 방문했다.

견학은 학생들의 반도체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 동기를 높이는 데 목적을 뒀다. 방문행사에는 재학생 40여 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김해 소재한 제엠제코를 방문해 이 회사 대표와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대화를 나눴다.

부산 기장 소재 부산전력반도체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는 센터의 주요 공정과 업무 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실무감각을 익혔다.

인제대는 앞으로 산업체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현장 중심의 실무형 인재 양성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