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국립수목원,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국립수목원,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5-05-15 15:13:10
정장선 평택시장(오른쪽)과 임영석 국립수목원장이 14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정원 및 산림자원 분야의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제공

경기 평택시와 국립수목원은 14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임영석 국립수목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원 및 산림자원 분야의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정원정책 연구 활성화 △수목원 및 정원조성에 대한 기술검토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전시·교육·보전 활동의 활성화 △전시 및 교육프로그램의 운영지원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정 시장은 “우리 시는 산림비율이 16.9%로 산지가 적어 녹지비율이 부족한 도시로 정원의 확대와 수목원 조성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국립수목원과의 협약이 정원도시로의 도약과 수목원조성 사업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는 국립수목원과 함께 기후변화에 대응과 산림자원의 보전 및 가치 확산을 위한 공동 협력을 목표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열리는 2025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장소인 농업생태원에 국립수목원에서 진행하는 모델정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상권 기자
leesg2560@kukinews.com
이상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