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지지 모임, 李지지 선언…“파렴치한 국힘 정체성에 환멸” [21대 대선]

박근혜 지지 모임, 李지지 선언…“파렴치한 국힘 정체성에 환멸” [21대 대선]

기사승인 2025-05-19 16:44:06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9일 서울 용산역광장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시민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자 모임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박근혜 서포터즈‧자유대한민국 지키기 운동 본부‧정치개혁연대‧국민의힘 책임당원협의회 경기북부본부 등 7개 단체는 19일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계엄 내란 이후 자기 반성조차 없는 국민의힘에 대한 지지를 철회하고 떠나려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박근혜‧윤석열) 두 전직 대통령의 탄핵으로 이어진 국정 혼란과 국민 분열에 대한 일말의 책임감조차 부정하며 네 탓으로만 일관하는 파렴치한 당의 정체성에 환멸과 분노를 삭이며 국민 통합과 화합을 실천하려는 이 후보 지지를 공개 선언하게 됐다”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 지지자들은 민주당에 정식으로 입당했다. 민주당은 김동렬 박근혜 서포터즈 회장을 당 선대위 전국민화합위원회 상임위원장에 임명했다.

앞서 홍준표 전 대구시장 지지자 모임인 ‘홍사모’, ‘홍사랑’, ‘국민통합찐홍’ 등 회원들도 이 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

이유림 기자
reason@kukinews.com
이유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