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계연구원(이하 기계연)이 국가 미래 전략기술 분야 혁신을 이끌 핵심인재 확보를 위해 ‘2025년도 제2회 신입직원 공개채용’을 시행한다.
이번 채용은 탄소중립, AI로봇, 나노융합, 가상공학 등 미래 산업의 판도를 바꿀 핵심 분야 연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연구직, 기술직 2개 직군 9개 분야에서 12명을 채용한다.
기계연은 이번 채용을 통해 기관 비전인 ‘K-Machine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종합연구기관’으로 도약을 가속화하고, 우수 인재들과 함께 국가 연구개발 역량 강화 및 산업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특히 탄소중립, AI로봇 등 국가전략기술 분야의 연구 역량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서류접수는 내달 1일까지며, 합격자는 발표는 오는 11월 21일이다.
류석현 기계연 원장은 “세상을 움직이는 기술로 글로벌 기술경쟁을 선도할 개척정신을 갖춘 최우수 인재를 확보할 것”이라며 “탄소중립, AI로봇 등 미래 전략기술 분야에서 꿈을 마음껏 펼치고 싶은 인재들의 적극적인 도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계연은 기계분야의연구개발, 성과확산, 신뢰성평가 등을 통해 국가 및 산업계 발전에 기여하고자 1976년 설립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자율제조, 탄소중립, AI로봇, 나노융합, 친환경 에너지, 가상공학 등 다양한 분야를 연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