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아이큐랩, 지역 일자리 창출 '맞손'

부산 기장군·아이큐랩, 지역 일자리 창출 '맞손'

기사승인 2025-10-30 22:38:02
정종복(왼쪽부터) 기장군수와 김권제 아이큐랩 대표이사가 '지역 일자리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기장군청 제공.

부산 기장군은 30일 전력반도체 분야 첨단 기술기업 아이큐랩과‘지역 일자리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장군에 새롭게 둥지를 튼 아이큐랩과 함께 지역 인재 채용 확대와 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해 김권제 아이큐랩대표이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아이큐랩은 신규 채용 시 기장군민을 우대하고 지역 청년 및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현장실습·인턴십 등 일자리 연계 프로그램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기장군은 기업이 지역 내에서 안정적으로 정착·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제도적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 인력풀 제공 및 교육·훈련 프로그램 연계 등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기반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

김권제 대표이사는 "기장군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과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면서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정종복 군수는 "기장군은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군민이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손연우 기자
syw@kukinews.com
손연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