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디지털 미디어렙사 나스미디어는 연결기준 올해 1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282억원, 영업이익 80억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1분기 대비 4%, 영업이익은 14% 증가했다.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은 6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1% 늘었다.
1분기 별도기준 매출은 169억원, 영업이익 5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다소 감소했으나 영업이익률은 31%였다.
나스미디어는 “올해 1분기는 전년 부진했던 모바일플랫폼 광고가 동영상광고 수용 및 연동 플랫폼 확장에 힘입어 뚜렷한 회복세를 보였다. 또 자회사인 플레이디가 두드러진 성장세를 나타내면서 매출,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모두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나스미디어는 올해 광고주가 효율적인 광고집행이 가능하도록 자체 개발 솔루션인 ‘Nsmart TA’를 출시하는 등 경쟁사와 차별화된 디지털미디어 플래닝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면서, 태국법인과 모바일플랫폼을 기반으로 글로벌 광고시장 공략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어 올해 1분기 실적 반등이 나스미디어의 재도약으로 이어질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나스미디어는 온라인, 모바일, IPTV, 디지털방송 및 디지털옥외 광고에 대한 솔루션을 통해 해당 매체의 광고 집행 및 분석을 제공하는 디지털 미디어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