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배구 국가대표팀, 진주 중⋅고등학생 선수 배구강습 진행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진주 중⋅고등학생 선수 배구강습 진행

기사승인 2025-08-11 16:58:43
'2025 진주국제여자배구대회' 참가를 위해 진주를 방문한 대한민국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이 11일 진주스포츠가치센터에서 지역 중⋅고등학생 선수들을 대상으로 배구 강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강습에는 선명여고, 경해여중 배구부 소속 학생 선수 24명이 참여했으며, 국가대표 선수들이 직접 프로그램에 나서 실습 위주의 기술 지도와 멘토링을 실시했다.

이번 강습 프로그램은 국가대표 선수단 소개와 인사를 시작으로, 준비운동, 기술시범 및 실습, 멘토링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선수들은 리시브, 토스, 서브 등 기본기 중심의 기술을 시연하고, 학생들이 직접 따라 해보는 실습이 이어졌다. 

이번 강습은 진주지역 학생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진로 동기 부여를 지원하고, 배구 인재양성과 건강한 스포츠 문화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는 "국가대표 선수들과의 만남은 학생 선수들에게 실질적인 동기 부여와 성장의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체육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2025 코리아인비테이셔널 진주국제여자배구대회'는 오는 12일부터 17일까지 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리며, 대한민국을 포함한 6개국 여자배구 대표팀이 참가한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