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장남감도서관 배송서비스 했더니 이용실적 '껑충'

인제군, 장남감도서관 배송서비스 했더니 이용실적 '껑충'

기사승인 2025-09-29 13:23:12
쿠키뉴스 DB(인제 장난감도서관 배송서비스)
강원 인제군 장난감도서관이 배송서비스 등으로 이용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9일 인제군에 따르면 2022년 개관한 장난감도서관이 지난 8월말 기준 누적 대여 건수가 1만1385건에 달했다.

특히 2023년 도내 최초로 무료 배송·수거 서비스를 도입해 원거리 거주 가정의 편의를 높였으며, 거리가 먼 면단위 지역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힘입어 군은 올해 들어 장난감도서관의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올해 3월 전용 배송 차량을 확보하고, 배송 주기를 주3회에서 주 4회로 확대한 결과 8월 말 기준 배송 서비스 누적 이용 건수는 2734건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연회비 면제 대상을 기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 다문화 가정에서 두 자녀 이상 가정까지 넓혀 더 많은 가정이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장난감도서관은 인제군에 주소를 둔 10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이면 누구나 회원 가입 후 연회비 2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방문·배송 모두 월 2회까지 대여 가능하며, 1회당 대형 장난감 1점과 소형 장난감 2점을 빌릴 수 있다.

대여 기간은 14일이며, 1회에 한해 7일 연장할 수 있다. 유모차, 카시트, 보행기 등 육아용품은 3개월까지 대여 가능하고, 1회에 한해 3개월 더 연장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월요일과 일요일, 법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배송 서비스는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춘미 체육청소년과장은 "장난감도서관이 단순한 대여 공간을 넘어 육아 지원의 든든한 거점으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