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환경공단, 기업자격 정부인정제 우수사례 2년 연속 수상

부산환경공단, 기업자격 정부인정제 우수사례 2년 연속 수상

기사승인 2025-09-29 17:48:56
26일 기업자격 정부인정제 우수사례 발표대회 시상식에서 박종규(오른쪽) 부산환경공단 경영본부장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부산환경공단 제공.

부산환경공단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기업자격 정부인정제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9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26일 서울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5년도 기업자격 정부인정제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규 공단 경영본부장이 참석했다. 

기업자격 정부인정제는 정부가 사업주의 인재 양성과 직원 전문성 강화 노력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사업주가 근로자의 직업능력 개발과 기술 향상 등을 위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자격제도의 품질과 운영 수준을 평가하며 검정 방법의 적합성, 종목의 직무 연관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공단은 체계적인 교육훈련 프로그램, 직무역량 기반 자격제도, 환경 분야 특화 자격과정 운영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현장기술 후계자 양성 프로그램, 사내 멘토링캠퍼스, 신입직원 일학습 병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인정받았다. 

이근희 공단 이사장은 "공단의 성장과 발전은 곧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한 도시 환경으로 이어진다는 생각으로 전 직원의 전문 역량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연우 기자
syw@kukinews.com
손연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