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잦은 강우로 인한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계 부서에 배수 관리와 병해충 방제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한 지원 방안이 있는지도 살피도록 했다.
◆창녕군, 가을철 농번기 맞아 농촌일손돕기 활발히 전개
창녕군은 최근 잦은 강우로 인해 본격적인 가을 수확이 지연되고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범군민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추진한다.
군은 마늘·양파 파종과 과수 수확 등 농작업이 집중되는 시기인 지난 14일부터 11월12일까지를 농촌일손돕기 중점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중심으로 지원을 이어간다.
특히 고령, 장애, 상해 등으로 농작업이 어려운 취약농가를 우선 지원하고 농협과 유관기관·단체의 협조를 받아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현재까지 공무원과 유관기관·단체,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해 영농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며 군은 농촌인력중개센터를 통해 농가별 맞춤형 인력 연계도 지원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창녕공장, 2025년 노사화합 한마음 축제
'2025년 넥센타이어 ㈜창녕공장 노사화합 한마음 축제'가 지난 19일 창녕공설운동장에서 약 1600여명의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했다.
이번 행사는 노사 간 신뢰와 소통을 강화하고 임직원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초대가수 축하공연, 댄스왕 선발대회 등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페이스페인팅 △요술풍선 나누기 △인생네컷 △에어바운스 등 부대행사도 운영돼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넥센타이어 노사는 “이번 행사는 일터에서의 협력을 넘어 가족과 함께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상생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창녕군, EBS 대표강사 초청 학습전략 설명회 개최
창녕군은 지난 20일 영산고등학교에서 1~2학년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EBS 대표강사 초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습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군은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 제공을 위해 2023년 EBS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상·하반기 2회 학습전략 설명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부터는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에 모든 고등학생을 한곳에 모아 진행하던 방식에서 각 학교로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성낙인 군수는 “EBS 대표강사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만의 효율적인 학습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과 진로 설계 프로그램 확대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