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보다 200g 줄어든 중량과 닭다리살 대신 닭가슴살을 섞어 판매해 ‘가격 꼼수’ 논란이 일었던 교촌치킨이 순살 메뉴의 중량과 원육 구성을 원래대로 되돌리기로 했다.
교촌치킨은 23일 “지난 9월 리뉴얼 출시한 순살 메뉴 4종의 중량과 원육 구성을 종전대로 복원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간장순살 △레드순살 △반반순살(간장+레드) △반반순살(레드+허니) 등 네 가지다.
앞서 교촌치킨은 지난 9월11일 순살 신메뉴 10종을 출시하면서 중량을 700g에서 500g으로 줄이고, 닭다리살과 안심살 혼합 구성으로 바꿨다. 가격은 그대로 유지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눈속임성 가격 인상’이라는 비판이 제기됐다.
결국 교촌치킨은 순살 메뉴 4종(간장순살·레드순살·반반순살[간장·레드])을 기존 700g으로, 반반순살(허니·레드)은 기존 600g으로 각각 되돌리기로 했다. 닭다리살과 안심살을 섞어 쓰던 원육 구성도 국내산 닭다리살 100%로 복원한다.
조리 방식 역시 소스를 버무리는 형태로 바꿨던 것을 기존의 붓질 방식으로 되돌렸다. 마라레드 순살과 허니갈릭 순살 등 신메뉴 10종은 단종하기로 했다. 이 결정은 가맹점 운영 여건을 고려해 다음달 20일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조치는 단순한 제품 조정을 넘어, 소비자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 리뉴얼의 한계를 인정한 조치로 풀이된다. 순살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꼽히는 교촌이 소비자 중심 경영을 강조해온 만큼, 이번 사안이 브랜드 이미지에 적잖은 타격을 남겼다는 평가도 나온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순살 메뉴 리뉴얼 출시 이후 중량과 원육 변경에 대한 고객들의 질책을 겸허히 수용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 혁신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