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소비자보호 공모전 결과 발표 外 KB금융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소비자보호 공모전 결과 발표 外 KB금융

기사승인 2017-07-04 21:01:05 업데이트 2017-07-04 21:01:09

신한은행 소비자보호 공모전 결과 발표

[쿠키뉴스=조계원 기자]신한은행이 지난 4월부터 약 2개월간 진행된 ‘소비자보호 고객 제안 공모전’ 결과를 발표 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143건의 은행 업무 관행 개선, 금융정보 제공 강화, 금융거래의 안전성 및 편리성 제공 등에 대한 금융소비자 의견이 접수됐다.

신한은행은 이 가운데 '한도제한계좌를 비대면채널에서 정상계좌로 전환 가능하도록 개선한 제안’을 금상으로 선정하고, 금상 및 본상을 수상한 고객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고객 50명에게도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KB금융 이달 ‘KB 펫코노미 상품 패키지’ 출시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4일 '2017 반려동물 양육 실태 조사'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는 전체 가구의 30.9%, 약 590만 가구로 추정됐으며, 반려동물 중 개를 키우는 가정이 82.5%로 조사됐다.

반려동물 대상 월 지출 규모는 5~10만원 미만으로, 지출이 가장 큰 부분은 사료·간식비 등으로 나타났다. 연구소는 향후 양육가구가 약 40% 증가할 것을로 전망하고, 이에 따른 의료·미용 및 서비스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KB금융은 이번 조사를 바탕으로 향후 ‘KB 펫코노미 상품 패키지’를 7월 중 출시하는 등 향후 반려동물 양육가구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