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계원 기자] 신한은행, ‘신한BNPP홍콩H커버드콜펀드’ 출시
신한은행이 홍콩 H지수에 투자하는 ‘신한BNPP홍콩H커버드콜증권투자신탁’을 선보였다. 신한은행은 앞서 ‘신한BNPP커버드콜펀드’와 ‘신한BNPP유로커버드콜펀드’를 출시해 각각 1조원과 600억원씩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신한BNPP홍콩H커버드콜증권투자신탁’은 이런 높은 판매고를 바탕으로 출시됐으며, 이 상품의 운용구조는 기존 커버드콜 펀드와 대부분 동일하나 대상지수가 홍콩H지수(HSCEI)라는 점이 가장 큰 차이다. 특히 이 상품은 H지수에 투자하며 동시에 관련 콜옵션을 매도하는 방식으로 주가 하락위험도 일부 방어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IBK기업은행, 신용·체크카드 결합한 ‘하이브리드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이 신용결제와 체크결제 기능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IBK-Hybrid(하이브리드)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사전에 하이브리드 금액을 등록하면 지정금액 이하인 경우 체크결제로, 지정금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신용결제로 처리된다. 체크결제 금액은 최대 100만원까지 가능하며, i-ONE뱅크나 인터넷뱅킹을 통해 설정할 수 있다. 이밖에 하이브리드카드는 전월 사용실적과 관계없이 결제방식에 따라 신용은 0.6%, 체크는 0.3% 캐시백도 제공한다. 한편 기업은행은 오는 9월 1일까지 카드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조건에 따라 연회비 면제 및 카드이용대금의 1%를 캐쉬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