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컬러링은 통화 전 상대방에게 짧은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V 컬러링 앱에서 아이돌가수와 인기 연예인, 크리에이터가 참여한 유·무료 영상 6000여종을 서비스하고 있다.
V 컬러링 가입자는 170만명 수준이다. 콘텐츠 누적 뷰는 3억1000만건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캠페인 콘셉트는 전설 ‘음성 컬러링’의 화려한 컴백이다.
최근 트랜드인 레트로 스타일을 바탕으로 2000년대에 유행했던 가수 미나의 ‘전화받어’ 음악을 차용했다. 또 모델 ‘길은지(이은지)’가 화려한 V 컬러링 댄스를 선보인다.
댄스 영상은 V 컬러링 콘텐츠로도 제공된다. 영상을 V 컬러링으로 설정하면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콘텐츠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면 추첨해 경품을 준다.
‘틱톡과 함께하는 V 컬러링 댄스 챌린지’도 오는 31일까지 열린다.
V 컬러링 광고에 등장하는 ‘전화걸어’ 노래에 맞춘 이모티콘 댄스로 직접 참할 수 있다. 참여 영상은 본인 V 컬러링으로도 설정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자를 위한 경품도 마련됐다. 챌린지에는 댄스 크리에이터 ‘아이키’, ‘땡깡’도 참여한다.
디지털 캠페인은 V 컬러링이 과거 음성 컬러링보다 진일보한 서비스임을 알림과 동시에, 컬러링이 익숙하지 않은 MZ세대도 V 컬러링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경쟁 관계인 통신 3사가 함께 V 컬러링이라는 공동 브랜드로 서비스를 출시하고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SKT 최소정 구독미디어담당은 “이번 캠페인은 컬러링이 익숙하지 않은 MZ 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기획됐다. 통신 3사 공동 마케팅으로 V 컬러링이 다양한 세대에서 사랑받는 서비스로 확대되기를 기대하며 향후에도 3사가 끈끈하게 협력하여 더 많은 재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구독형 영상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T 임효열 부가서비스담당은 “V 컬러링 서비스 출시 이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통신 3사 대표적인 숏폼 구독형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3사 공동 마케팅은 MZ세대 취향을 고려한 최신 콘텐츠 뿐만 아니라 기성세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트로 감성 이벤트라 V 컬러링이 세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걸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은 “올해 5월 LG유플러스 V 컬러링 출시로 통신 3사 공동 서비스의 길이 열렸다. 이번 3사 공동 마케팅 또한 통신사간 협력으로 V 컬러링을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가 보유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V 컬러링 성장을 위한 협업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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