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부터 특강까지…건국대, 17일 학부모 설명회 개최

입시부터 특강까지…건국대, 17일 학부모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5-05-14 17:27:29
건국대학교 전경. 건국대 제공

건국대학교는 오는 17일 오후 2시 학생회관 프라임홀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및 예비 신입생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와의 소통을 중심에 둔 새로운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건국대는 신입생 학부모와 예비 신입생 학부모 300명을 초청했다. 교내 교육 프로그램과 학생지원 정책을 깊이 있게 소개하는 등 학교와 학부모가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모델을 만드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설명회는 2025학년도 입학생 및 예비 신입생의 학부모 약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학교의 주요 교육 및 지원 체계를 종합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원종필 총장의 환영사에 이어 관련부처 처장의 설명과 함께 △학사제도 △진로취업 △국제교류 등 건국대가 제공하는 실질적 지원 프로그램들이 소개된다. 또 건국대 프로그램 안내 이후에는 건국대 사학과 신병주 교수의 특강 ‘세종시대 인재양성과 건국대’와 건국대 밴드 동아리 ‘옥슨’ 및 풍물패 ‘땅울림’의 공연이 진행된다.

설명회 2부에서는 신입생 학부모와 예비 신입생 학부모를 구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신입생 학부모는 건국대 홍보대사 ‘건우건희’와 함께 캠퍼스 투어에 나선다. 예비 신입생 학부모는 2026학년도 입학전형 및 2025학년도 전형 결과에 대한 안내를 통해 입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건국대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 대상 정보 제공 채널을 공식화하고, 학사 운영 전반에 대한 신뢰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진로·국제화·학업 등 다각적인 지원체계에 대한 정보를 학부모에게 사전에 공유함으로써 신입생의 대학 적응력과 교내 프로그램 참여율 향상도 기대하고 있다.

박종효 입학처장은 “학부모 대상의 입시설명회를 통해 우리 대학 인재상과 교육 이념에 대해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