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기 횡성군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김명기 횡성군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강원 횡성, 민생현장 투어 시즌3 본격 가동
‘현장 중심 소통행정’ 민선 8기 철학 실천

기사승인 2025-07-15 19:44:35
김명기 횡성군수는 실무 공직자들과 함께 15일부터 ‘군민과 함께하는 민생현장 투어 시즌 3’에 나섰다. 횡성군

“횡성에서는 탁상행정 퇴출입니다.”

강원 횡성군이 민선 8기 철학인 ‘행정은 책상이 아닌 현장에서 완성’ 실천에 나섰다.

횡성군은 15일부터 ‘군민과 함께하는 민생현장 투어 시즌 3’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가뭄·폭염 등 재난 취약지부터 지역 현안, 청년 농업, 민생․생활까지 범위가 넓다,

또 현장에서 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투어는 15일 가뭄 대비 저수지 현장 점검을 시작으로 △17일 폭염 대응 무더위 쉼터 점검 △21일 목재체험관 및 전통시장 방문 △22일 횡성축협가축경매시장 점검 △23일 생활폐기물 및 재활용품 처리 현장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

투어 일정 중 ‘워케이션 센터’와 ‘청년 토마토농장’ 등 지역 경제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는 미래지향적 공간도 포함됐다.

이번 민생현장 투어는 김영기 횡성군수가 실무 공직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이번 시즌3 투어는 단순한 현장 방문이 아닌, 부서 간 협업을 통한 실질적인 문제 해결과 민원 대응력 강화를 목표로 한 실전형 행정”이라며 “작은 불편도 외면하지 않는 민생 중심의 공감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횡성군은 2023년 시즌 1, 2024년 시즌 2를 진행했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실무 공직자들과 함께 15일부터 ‘군민과 함께하는 민생현장 투어 시즌 3’에 나섰다. 횡성군
윤수용 기자
ysy@kukinews.com
윤수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