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섭의 가요학당 회원 일동, 의령군 고향사랑기부제 통해 1천만원 기탁

이호섭의 가요학당 회원 일동, 의령군 고향사랑기부제 통해 1천만원 기탁

기사승인 2025-08-01 10:23:14
의령군은 이호섭 가요학당 회원들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1천만 원을 기탁했다.


방송인 겸 유명 작곡가로 활동 중인 이호섭 씨의 고향은 의령군이며 전국 8개 지부에서 활동하는 이호섭의 가요학당 회원들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호섭 고향 의령 지역의 긴급 복구에 힘을 보태기 위해 자발적으로 성금을 마련했다. 



◆재경의령군향우회 이용식 고문, 의령 수해복구 1천만원 기탁

의령군은 재경의령군향우회 이용식 고문이 지난 30일 의령군청을 찾아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수해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청호환경산업(주) 의령 수해복구 500만원 기탁

청호환경산업(주)이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의령 지역 수해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의령군협의회, 생신상 차려 드리기 행사

바르게살기운동 의령군협의회는 지난 30일 지정면 성당마을회관에서 지역 내 홀로 어르신들을 위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지정면 관내에 거주하며 홀로 생활하고 계신 어르신 5명을 대상으로 바르게살기운동 의령군협의회 회원들과 성당마을 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해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의령군자원봉사센터, 취약계층 여름나기 물품 지원

의령군자원봉사센터는 29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한국자유총연맹 의령군지회(회원 20여 명과 장애인가정 및 한부모가정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나눔!여름을 부탁해’ 활동을 펼쳤다.




◆의령군, 케어팜 전문가 양성 본격화

의령군은 지난 28일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 2025년도 케어팜 전문가 양성 기술교육 개강식을 가지고 케어팜 전문가 양성에 본격 나선다.


이번 교육은 총 10회 과정으로 치유농업의 이해 및 개념, 우수 치유농장 사례, 치유농업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등 치유농업 및 농촌교육농장 운영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이뤄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치유농업 분야의 우수 사례 뿐만 아니라 운영자의 노하우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치유농장 운영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의청년새마을연대, 의령복지마을 도색 봉사활동

홍의청년새마을연대는 의령복지마을을 방문해 의령요양원 내 장애인 주차라인과 소방차 전용구역 라인 도색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제해웅 회장을 포함한 회원 12명이 참석해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이른 아침부터 오전까지 꼼꼼하고 성실한 작업을 진행했다. 회원들은 장애인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도색 작업을 통해 요양원의 시설 환경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