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스터디카페서 졸업생 맞춤 취업컨설팅 ‘눈길’

대구대, 스터디카페서 졸업생 맞춤 취업컨설팅 ‘눈길’

대구 도심 스터디카페 활용 취업 상담으로 접근성·편의성 높여
진로 설계, 입사지원서·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 컨설팅 제공

기사승인 2025-08-01 10:36:25
대구대가 졸업생과 졸업 예정자를 위해 ‘찾아가는 졸업생 맞춤 취업컨설팅’을 운영,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였다. 대구대 제공

대구대학교가 졸업생과 졸업 예정자를 위해 ‘찾아가는 졸업생 맞춤 취업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대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취업컨설팅 프로그램을 지난 5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0회에 걸쳐 대구 도심 스터디카페에서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졸업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도심 접근성이 좋은 스터디카페에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학생들은 사전예약제로 1대 1 맞춤 컨설팅을 통해 진로 설계,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첨삭 등 세부적인 취업 서비스를 제공받았다. 

특히 기업별 취업 정보, 채용 프로세스, 정부의 청년고용정책, 추천 채용, 졸업생 특화 연계 프로그램 등 매우 다양한 정보를 지원해 실질적으로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대구대는 단순한 일회성 컨설팅에 그치지 않고 졸업 후에도 장기적으로 학생들이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청년고용정책, 맞춤 멘토링, 현장실습, 하계 인턴십 등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중호 대구대 취업지원팀장은 “졸업 후에도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정부의 청년고용정책과 연계해 학생들의 취업 성공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