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통합이용권 ‘충청권 광역투어패스’ 가맹점 모집

관광지 통합이용권 ‘충청권 광역투어패스’ 가맹점 모집

충청광역연합, 랜드마크형·테마패키지형 두 가지 형태 출시

기사승인 2025-08-12 13:18:58

대전·세종·충남·충북 4개 시·도의 주요 관광지를 하나의 패스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이용권인  ‘충청권 광역투어패스’의 가맹점을 모집한다.

충청광역연합은 충청권 대표 관광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충청권 광역투어패스’의 본격적인 운영을 위해 신규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충청광역연합은 앞서 지난 7월 30일 주요 관광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랜드마크형(자유형)’과 지역별·주제별로 구성된 ‘테마패키지형’ 두 가지 형태의 투어패스를 출시했다. 

랜드마크형(자유형)은 현재 4개 시도의 9개 가맹시설에서 12종의 관광·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가 30일 내 2곳(2만 9900원) 또는 3곳(4만 9900원)을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테마패키지형은 정상가 대비 약 50% 수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고정형 상품이다. 

가맹점 대상은 충청권 내 관광지, 전시·관람시설, 테마·체험시설 등 관광 관련 사업체다. 투어패스는 운영 대행사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투어패스몰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이때 할인액의 절반(25%)은 충청광역연합이 지원하고 나머지 절반(25%)은 가맹점이 부담한다. 가맹점은 모바일 티켓을 제시한 이용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 이용 인원에 따라 정산금을 지급받는다.
 
가맹점으로 등록되면 투어패스 공식 채널에 시설 정보와 혜택이 소개되어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주요 온라인 판매망과의 연계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을 맞이할 수 있다. 

충청광역연합 관계자는 "충청권 투어패스는 관광객에게 합리적인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내 숨은 관광지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