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OOP은 13일 2028년 LA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라크로스 유망주 최고 권위 대회인 ‘2025 제주 남자 U20 라크로스 세계선수권 대회’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라크로스(Lacrosse)는 그물이 달린 스틱(크로스)을 이용해 공을 주고받으며 상대방 골대에 공을 넣어 득점하는 팀 스포츠다. ‘두 발로 뛰는 가장 빠른 스포츠’로 불릴 만큼 역동적인 재미를 자랑하며, 북미와 일본 등에서 대중 스포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 최초로 대한민국 제주에서 개최되며, SOOP을 통해 국내에선 처음으로 생중계됨으로써 라크로스에 대한 국내외적 관심과 종목 저변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월드 라크로스(WL)가 주최하고 한국라크로스협회(KLA)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총 10일간 제주 서귀포시에서 개최된다.
미국과 캐나다, 일본, 호주 등 전통 강호를 포함한 전 세계 20개국에서 1000여명의 선수단 및 관계자가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세계 유망주들이 국가대표 자격으로 처음 국제 무대에 데뷔하는 공식 경기로, 세계 무대에서 실력을 검증받을 기회의 장이 될 전망이다.
SOOP은 이번 대회 국내 중계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전담한다. 유저들은 SOOP 플랫폼을 통해 모든 경기를 고화질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 영상과 선수 인터뷰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도 함께 제공되어 팬들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앞서 SOOP은 한국라크로스협회(KLA)와 주요 국내 및 국제 라크로스 대회 안정적인 중계방송 운영을 위한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지난 5~6월에 걸쳐 개최된 ‘2025 한국라크로스 유청소년클럽리그 U19 대회’를 시작으로, ‘2025 KOREA NATIONAL SIXES LEAGUE’ 등 국내 주요 라크로스 대회를 중계하며, 종목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여왔다.
이번 U20 라크로스 세계선수권 대회 중계는 2028년 LA 올림픽 정식 종목 채택 이후 높아진 라크로스에 대한 세계적 관심을 국내로 끌어들이는 동시에 대한민국 국제 스포츠 이벤트 유치 역량을 높이는 전략적인 의미가 있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와 체육·관광 유관 기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하계 글로벌 스포츠 축제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2025 제주 남자 U20 라크로스 세계선수권 대회 자세한 일정 및 편성 정보는 SOOP 라크로스 공식 채널과 한국라크로스협회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