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선발

부산교육청,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선발

기사승인 2025-08-25 11:18:15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은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을 선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매년 상·하반기 다양한 행정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직원을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총 11건의 사례가 접수된 가운데 1차 사전심사위원 심사와 2차 적극행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수 2명, 장려 4명이 최종 선정됐다.

'우수'에는 학교·남부교육지원청·남구청 간 협력을 통해 용호초 정문 통학로 보도 확장과 학교 담장 이전 사업을 적극 추진한 사례, 부산솔빛학교 이전 사업 과정에서 공사 지연과 갈등을 다각적인 대책으로 해소해 원활히 사업을 추진한 사례가 선정됐다. 

'장려'는 에코델타시티 신설학교 주변 안전한 통학로 조성, 메이커교육 도입을 통한 부산과학체험관 활성화 추진, 학교 공사 기간 학생과 교직원의 협업으로 학생 안전과 쾌적한 교육환경 확보, 교복업체 계약 이행 성실도 확인 절차 간소화 사례가 선정됐다.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는 성과상여금 최고 등급, 교육훈련 우선 선발, 희망 전보 등 인사상 인센티브와 함께 포상휴가가 제공된다.

김석준 교육감은 "여러 분야에서 적극행정을 실천해 준 직원들의 노력이 우리 교육청의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앞으로도 적극행정을 우대하는 문화를 조성해 교육수요자 중심의 교육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명단과 내용. 부산시교육청 제공.

손연우 기자
syw@kukinews.com
손연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