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주짓수챔피언십3 성료…소방관 이윤경, AA토너먼트 여성부 초대 챔피언

K주짓수챔피언십3 성료…소방관 이윤경, AA토너먼트 여성부 초대 챔피언

대구광역시 동구 텍스타일컴플렉스에서 270여 선수 참가
이윤경, 2024년도 국가대표 손연경 제압 “전국체전 도전”
정진관 세미앙대구AA토너먼트Ⅲ 남성부 –75㎏ 정상 등극
+75㎏ 우승자 이상의와 11월16일 K주짓수챔피언십4 대결

기사승인 2025-09-16 08:06:01
‘뽀빠이연합의원K주짓수챔피언십3’ 스페셜이벤트 ‘세미앙대구AA토너먼트Ⅲ’ 여성부 –65㎏ 8강 토너먼트 우승자 이윤경에게 메인스폰서 뽀빠이연합의원 김성배 대표원장이 시상하고 있다. 스탠다드앤드프로그레스 스포츠에이전시 제공

‘소방관 파이터’ 이윤경(36·킹덤수성)이 ‘세미앙대구AA토너먼트’ 초대 여성부 주짓수 챔피언으로 등극했다.

대구광역시 동구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 다목적홀에서 14일 열린 그래플링대회 ‘뽀빠이연합의원K주짓수챔피언십3’이 성황리에 끝났다. 270여명이 출전한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화이트벨트부터 블랙벨트까지, 초등부부터 장년부까지 모두 참여하는 주짓수인들의 축제였다.

‘뽀빠이연합의원K주짓수챔피언십3’ 스페셜이벤트 ‘세미앙대구AA토너먼트Ⅲ’는 남성부 –75㎏ 16강 토너먼트, 여성부 –65㎏ 8강 토너먼트, 스페셜매치로 진행됐다. 대구시 대표 이윤경은 여성부 결승전에서 2024년 주짓수 국가대표였던 손연경을 시종일관 압박하며 동점 심판판정 우세 승을 거두며 AA토너먼트 초대 여성부 챔피언으로 우뚝 섰다.

이윤경은 “아직 배울 점이 많아 열심히 수련하며 정진하겠다. 2025년 전국체전에 도전할 예정이며 국가대표 선발전 또한 참가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하며 만족하지 않고 더 높은 곳을 바라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남성부 우승자 정진관(24·루카스레프리컴뱃주짓수)은 오는 11월16일에 열리는 ‘뽀빠이연합의원K주짓수챔피언십4’의 스페셜이벤트 ‘세미앙대구AA토너먼트Ⅳ’에서 이상의(20·킹덤상무)와 ‘앱솔루트챔피언’ 트로피와 상금을 걸고 정상 대결을 펼칠 기회를 얻었다.

AA토너먼트는 벨트와 수련경력,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출전해 최강자를 가리는 K주짓수챔피언십의 시그니처 이벤트다. 이상의는 2025년 1월 ‘뽀빠이연합의원K주짓수챔피언십2대구’ AA토너먼트Ⅱ +75㎏ 16강 토너먼트를 제패했다.

정진관이 ‘뽀빠이연합의원K주짓수챔피언십3’ 스페셜이벤트 ‘세미앙대구AA토너먼트Ⅲ’ 남성부 –75㎏ 16강 토너먼트 결승에서 신동윤(어반주짓수공덕본관)에게 트라이앵글초크를 시도하고 있다. 스탠다드앤드프로그레스 스포츠에이전시 제공

AA토너먼트Ⅲ –75㎏ 1위 정진관과 AA토너먼트Ⅱ +75㎏ 1위 이상의가 ‘뽀빠이연합의원K주짓수챔피언십4’의 세미앙대구AA토너먼트Ⅳ에서 체급 뛰어넘은 앱솔루트챔피언 자리를 놓고 벌이는 맞대결은 주목할 가치가 충분하다.

‘세미앙대구AA토너먼트Ⅲ’ 노기주짓수 슈퍼파이트에 출전한 K주짓수챔피언십 메인스폰서 ‘슈퍼닥터K’ 뽀빠이연합의원 김성배 대표원장(40)은 KMMA 라이트헤비급 타이틀 도전자 출신 ‘썬더스톰’ 박준현(32)을 상대로 선전했지만 초반 테이크다운을 내주며 점수 차이로 패했다.

뽀빠이연합의원 김성배 대표원장은 “오랜만에 시합을 뛰어 최상의 컨디션은 아니었지만 현역 선수를 상대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로웠다. 더 강해져 주짓수와 종합격투기(MMA) 경기를 더 많이 뛰고 싶다”라며 희망했다.

김성배 대표원장은 모든 시합이 다 끝날 때까지 직접 데려온 뽀빠이연합의원 의료팀에 합류해 부상자 케어를 담당하며 담당 의사로서의 책임도 다했다. 김 원장과 박준현은 오는 12월 아마추어 종합격투기대회 KMMA의 연말 스페셜 이벤트 ‘뽀빠이연합의원KMMA슈퍼시리즈1’에서 KMMA 세미프로 규정으로 다시 한번 맞붙을 예정이다.

KMMA는 김대환 UFC 해설위원과 정용준 전 UFC·로드FC·스파이더 주짓수 해설위원이 의기투합해 만든 아마추어 종합격투기 단체다. K주짓수챔피언십은 KMMA의 주짓수 브랜드다. 다음 K주짓수챔피언십 대회 ‘뽀빠이연합의원K주짓수챔피언십4’는 11월16일 영남권 아마추어 격투기의 성지 대구텍스타일컴플렉스에서 개최되며 참가 접수 중이다.

K주짓수챔피언십은 뽀빠이연합의원, 웨딩스튜디오 세미앙대구점, FILA동성로점, 동성로만화카페골방, 만재네, 산더미미성돼지국밥의 후원으로 제공된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