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디지털헬스케어 인재교육센터 개소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디지털헬스케어 인재교육센터 개소

지역 청년에 새 일자리-기업에 맞춤형 인재 제공 역할 나선다

기사승인 2025-09-18 15:23:37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허영구)는 18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허영구 협회장을 비롯해 이정동·김현호 부회장 등 협회 이사, 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 한종현 원장과 임원,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본부 관계자, 그리고 도내 의료기기 기업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기운데 디지털헬스케어 인재교육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허영구)가 디지털헬스케어 인재교육센터를 열고 지역 의료기기 산업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활동에 나선다.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허영구)는 강원의료기기전시회 기간인 18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인재교육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허영구 협회장을 비롯해 이정동·김현호 부회장 등 협회 이사, 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 한종현 원장과 임원,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본부 관계자, 그리고 도내 의료기기 기업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허영구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디지털헬스케어 인재교육센터는 지역 청년들에게 새로운 일자리와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들에게는 맞춤형 인재와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센터 운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어 한종현 원장(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은 "협회와 진흥원은 앞으로 교육·산업·지역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겠다"며 상생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이번 교육센터 개소를 계기로 지역 의료기기 산업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은 물론, 산업과 지역사회의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