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닥터TV-대한의사협회, 의료계 신뢰 회복·국민 건강 증진 '맞손'

온닥터TV-대한의사협회, 의료계 신뢰 회복·국민 건강 증진 '맞손'

김택우 회장 "필수의료 기반 강화·현장 목소리 반영 핵심"

기사승인 2025-09-26 16:26:13
정근(사진 왼쪽부터) 온닥터TV 회장과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회장이 협약식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온닥터TV 제공.

온닥터TV와 대한의사협회가 의료계와 국민 간의 신뢰 있는 소통과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았다.

온닥터TV 측은 26일 대한의사협회와 서울 대한의사협회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의료현안·정책 관련 전문 콘텐츠 기획 및 보급, 의사와 보건의료 전문가 대상 정보 교류·교육, 국민 의료정보 접근성 확대, 기타 의료계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 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회는 전문가 자문과 자료 제공을 통해 정보의 정확성과 전문성을 보장하고 온닥터TV는 이를 토대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양질의 콘텐츠 제작·송출을 담당한다. 

정근 온닥터TV  회장은 "국민에게 의료계의 현안을 올바르게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회장은 "이번 협력이 의료계 신뢰를 높이고 국민 건강 증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김택우 회장은 대한의협 정근 홍보자문위원이 진행한 온닥터TV '메디컬포커스' 녹화에 참여해 의사 인력 확충 문제와 의료정책 현안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그는 의대정원 확대 논의와 관련해 "단순한 정원 증원은 수도권 및 특정 진료과 쏠림을 가속화할 수 있다"며 "저수가 구조, 과중한 업무, 사법 리스크 등 필수의료 기피의 근본 원인을 먼저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의대생과 전공의가 미래 의료계를 이끌도록 수련환경 개선과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젊은 의사들이 주저 없이 필수·지역의료에 뛰어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의협을 구축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온닥터TV '메디컬포커스' 김택우 의협 회장 출연편은 다음 달 2일 오후 9시 30분 온닥터TV를 통해 방영된다.

온닥터TV는 지난해 1월 개국한 의료전문채널로, SKBtv(270번), kt지니tv(262), LG헬로비전(245번), 울산중앙방송 JCN(154) 등 전국 2천 200여만 가구에 송출되는 전국 방송이다.

손연우 기자
syw@kukinews.com
손연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