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소년 진로콘서트 ‘꿈꾸는 대로 시즌5’ 개최
[쿠키뉴스 조계원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 11일 청소년을 위한 진로멘토링 ‘꿈꾸는 대로 시즌5’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청소년 진로멘토링 꿈꾸는 대로’는 청소년의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2013년부터 진행해 온 토크형 진로콘서트다. 지금까지 전국 8개지역에서 다양한 직업군의 멘토 25명이 1만5000여명의 청소년을 만나 자신의 경험, 직업의 의미, 역량 개발 방법 등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로봇 박사로 통하는 한재권 한양대 교수, 장소영 홍익대 교수겸 뮤지컬 음악감독,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원장, NAVER 웹툰 ‘생활의 참견’을 연재중인 김양수 웹툰 작가 등 다양한 분야의 멘토 4인이 참가했다.
특히, 이날 첫 무대를 연 한재권 로봇박사는 ‘로봇과 미래’라는 내용으로 로봇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하여 이야기해 주었으며, 4차산업이 가져올 변화와 진로에 대한 조언을 들려줬다.
국민은행은 올해 진로콘서트를 상반기 서울을 시작으로 총 4회차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최고 2.15% 수익에 만기시 원금보장 상품 출시
NH농협은행이 원금보장형 ‘지수연동예금(ELD)17-6호’를 오는 24일까지 판매한다.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이 상품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승낙아웃형’과 ‘하락낙아웃형’ 두 가지로 출시된다. 상승낙아웃형은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이상 10% 이하 구간 범위 내에서 상승한 경우 연 1.35%부터 최고 2.15%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미만으로 하락하거나 10%를 초과하여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일별종가기준) 수익률이 연1.35%로 확정 된다.
하락낙아웃형은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이상 10% 이하 구간 범위 내에서 하락한 경우 연 1.35%부터 최고 2.15%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초과하여 상승하거나 10%를 초과하여 하락한 적이 있는 경우(일별종가기준) 수익률이 연1.35%로 확정된다.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개인 및 법인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 고정형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지수연동예금은 만기까지 보유하면 원금이 보장되며 기초자산 변동률에 따라 정기예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