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계원 기자] KB국민은행, 대학생해외봉사단 17기 라온아띠 발대식 개최
KB국민은행이 지난 18일 대학생해외봉사단(라온아띠)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7기째를 맞는 이 봉사단은 아시아 저개발 5개국을 찾아가 빈곤아동 교육지원 등 다양한 국제자원활동 수행에 나선다. 이번에는 총 20명의 대학생들이 선발됐으며, 이들은 앞으로 6개월간 KB국민은행과 함께 재능기부 및 나눔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허정수 경영기획그룹대표는 “이번 해외봉사를 통해 뜻 깊은 배움의 기회가 될 것이며, 더 나아가 미래 지향적인 나눔 인재로 성장 하길 바란다”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NH농협은행, 학생초청 쌀요리체험 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18일 고양시 식사동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둥지’소속 학생들을 초청해 쌀요리체험 및 농업박물관 견학 행사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은 선생님과 함께 우리 쌀로 지은 밥이 들어간 치킨 부리또를 직접 만들어 보고, 요리체험 후에는 농업박물관으로 이동하여 농업발달사 해설을 듣고 농가주택·농경민속·전통장터를 관람했다. 한편 농협중앙회에서 운영하는 서울 중구 소재 쌀박물관은 쌀의 역사와 효능을 소개하고 쌀 산업과 문화의 가치를 보존시키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어린이들에게 쌀에 대한 친밀도를 높여주기 위한 쌀요리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아주대의료원과 주거래은행 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이 지난 1일 아주대의료원과 주거래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18일 아주대병원에 영업점을 개설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개점식에서는 KB국민은행 윤종규 은행장, 박형수 경수지역영업그룹대표, 이길성 영업추진본부장 등의 임직원과 아주대의료원 유희석 총장직무대행 겸 의료원장, 한상욱 기획조정실장, 박재호 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아주대의료원의 주거래은행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영업점 임점, 자산관리서비스 등을 통해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아주대 병원에 지원할 예정이다.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