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계원 기자] NH농협은행, 류현진 선수 응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이 오는 9월 21일까지 재기에 나선 류현진 선수를 응원하는 ‘NEW 현진 NEW 스타트 2017’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재기 성공담이나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누군가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류현진 선수가 재활훈련에 사용했던 글러브와 배트가 친필 싸인과 함께 제공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류현진 선수 인쇄 싸인볼과 커피쿠폰도 각각 50명씩 주어진다. 여기에 농협은행은 류현진 선수와 농협은행, 대한민국을 함께 응원하는 응원 릴레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원 릴레이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류현진 선수 친필 싸인이 된 유니폼과 모자, 공 등이 제공된다. 한편 류현진 선수는 지난 2년여의 부상과 재활 끝에 올해 재기에 나섰으며, 현재 19경기에서 4승 6패 1세이브 방어율 3.45를 기록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 ONE ASIA(원아시아)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이 아시아 지역 해외송금 고객에게 특화된 ‘KB ONE ASIA(원아시아) 해외송금’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의 자체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 15개 국가의 110여개 제휴은행에 1일 이내 송금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해외송금 시 송금자 부담 수수료는 건당 1000원으로 은행권 최저 수준이며, 해외 수취인이 부담하는 중계수수료도 기존 대비 절반 수준인 10달러로 인하됐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에 맞춰 11월 30일까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에게 50% 환율우대를 제공할 예정이며, 총 3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벤트는 송금과 동시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1등(1명) 해외여행 상품권 100만원권, 2등(20)명 KB GIFT CARD 5만원권, 3등(100명)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 1만원권 등 총 121명에게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주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이 21일 한국과 베트남 수교 25주년을 기념하여 주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한국방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우리은행 베트남법인은 호치민 총영사관의 한국방문비자 발급에 필요한 영수필증 판매업무를 21일부터 대행한다. 또 비자 신청시, 한국을 방문하는 베트남인들에게 국내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사용가능한 환율 50% 우대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가 제공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 1분기 한국을 방문한 베트남 관광객 규모는 전년대비 40% 이상 증가해 6만명을 넘었다”며 “이번 협약으로 베트남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비자 발급 간소화’ 정책과 연계하여 양국의 교류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