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자연·문화유산 지킴 봉사활동 펼쳐
KB국민은행이 9월부터 전국 42개 지역에서 ‘자연·문화유산 지킴’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 봉사활동은 전국의 주요 녹지시설과 문화유산 보존을 목적으로, 약 10~20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이 매주 토요일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봉사활동이다. 봉사활동이 펼쳐질 장소는 지역 자원봉사센터 및 국립공원관리공단 등의 협력기관을 통해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해당 지역 이용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나가는 동시에 문화재 보호 팜플렛, 꽃씨 배부 등의 계절별 맞춤 공익 캠페인 활동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지난 2일에는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동구릉(사적 제193호), 서울 청계천과 안산자락길, 고양 서오릉(사적 제 198호), 부산 용두산공원 등에서 봉사활동이 실시됐다.
우리은행, 인공지능 챗봇 ‘위비봇’ 출시
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기술을 이용해 고객과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위비봇’을 출시했다. 위비봇은 기존 시나리오 방식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질문자의 질문의도를 파악해 답변하는 챗봇이다. 기존의 질문과 답변을 고르는 단순 선택형 방식이 아닌 상담원처럼 고객과 대화하는 방식이다. 또 기존 ‘1:1실시간 Talk 상담’등 문자로 질문하던 방식에 추가하여 사용자가 음성으로도 질문이 가능하다. 이밖에 환전 관련 정보 등 금융정보 뿐 만 아니라, 날씨, 인물정보 등 일반 상식도 제공한다. 위비봇은 위비뱅크, 위비톡 등 위비플랫폼에서 서비스가 제공되며, 단계적으로 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 등으로 확대된다. 지난 7월부터 직원 대상으로 서비스를 검증이 실시됐다
NH농협은행, NH-WU 자동송금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이 오는 11월 30일 까지 ‘비대면 NH-WU 자동송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행사기간 동안 ‘비대면 NH-WU 자동송금’에 가입 후 송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2명) 여행상품권 100만원권, 2등(20명) NH기프트카드 5만원권, 3등(200명) 편의점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 등이 총 222명에게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영업점에서 송금 수취정보를 등록한 후 은행 영업시간 및 휴일 관계없이 ATM에서 해외송금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최대 5건의 송금 수취정보를 등록할 수 있고 송금수수료를 제외한 추가 수수료가 없어 보내는 금액 그대로 수취가 가능하다. 박규희 부행장은“고객을 우선으로 한 상품 출시를 통해 앞으로도 농협은행 외환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