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국민은행,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外 신한·농협

[금융 이모저모]국민은행,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外 신한·농협

기사승인 2017-09-15 10:23:11 업데이트 2017-09-15 10:23:12

국민은행, 하반기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최

KB국민은행이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인 ‘KB스타비(飛) 잡월드 진로투어’를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직업탐색과 체험을 통해 청소년이 진로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1000여명을 대상으로 연간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올해에는 상반기 총 3회에 걸쳐 400여명의 청소년들이 진로투어에 참여했으며, 하반기는 오는 16일 4회차를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총 4번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진로투어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관에서 진로 적성 검사 후 자신에게 맞는 미래 진로를 설계하고 직업별 역할 체험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신한은행, 페이스북 팬 50만명 돌파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이 페이스북 팬 50만명 돌파를 기념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되며,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권, 치킨 교환권 등이 상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참여는 신한은행 공식페이스북에서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1년부터 페이스북을 운영하기 시작해 쇼셜 트렌드를 반영한 생활 밀착형 금융 정보를 꾸준히 제공해 오고 있다. 특히 보이스 피싱 누구보다 빠르게 잘 당하는 법, 자취방 계약서에 뒤통수 맞는 법, 쓰던 치약으로 돈 벌고 싶다면?, 버리는 핸드폰으로 돈 벌고 싶다면? 등의 샐활밀착형 금융정도가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농협은행, 인천시 공무원 대상 은퇴설계 교육 펼쳐

NH농협은행이 인천광역시 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은퇴설계 교육 ‘All100플랜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All100플랜 아카데미는 농협은행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직접 기업체(기관) 임직원들을 찾아가 금융, 절세, 귀농·귀촌, 창업, 부동산에 이르는 다양한 강연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NH농협은행 농식품금융부에 재직중인 김성렬 농업경제학 박사가 ‘촌 살이, 알고하자’라는 주제로 귀농·귀촌 고려 시 필수 체크사항과 함께 다양한 농업 분야별 창업 정보 및 사례를 강의했다. 인천광역시 관계자는 “이번 All100플랜 아카데미는 은퇴 후 전원생활에 대해 막연한 꿈을 꾸던 직원들이 계획을 구체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