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자영업자 지원 ‘포차’ 행사 外 농협·국민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자영업자 지원 ‘포차’ 행사 外 농협·국민

기사승인 2017-09-28 09:10:59 업데이트 2017-09-28 09:11:24

신한은행이 자영업자 고객들에게 성공 노하우 전수를 위한 ‘포차 행사’를 개최했다. 농협은행은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대출을 출시했으며, 국민은행은 연말까지 환전송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은행 ‘두드림 위 (Do-Dream We) 포차’

신한은행이 자영업 고객 성공 지원 프로그램 ‘성공 두드림 SOHO 사관학교’의 수료생들과 신한은행 임직원이 함께 하는 ‘두드림 위(Do-Dream We) 포차’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성공 두드림 SOHO 사관학교’ 1기 수료생들은 푸드트럭에서 직접 족발, 수제버거, 퐁듀 꼬치 등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본인들의 실력을 뽐내고 행사에 참석한 위성호 은행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신한은행과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행사에 참석한 수료생 중 한분은 “SOHO 사관학교를 다니면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현장의 다양한 성공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다”며 “작은 실천이 고객의 감동을 이끌어내고, 고객의 감동이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농협은행,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대출상품 출시

NH농협은행이 인터넷·스마트폰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 2종을 출시했다. 먼저 ‘NH e사장님신용대출’은 사업기간 1년 이상인 개인사업자로 농협은행에 가맹점계좌를 보유하고 신용카드 매출대금이 농협은행 계좌로 입금되고 있는 경우 신청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 원이며 대출기간은 일시상환의 경우 1년, 분할상환의 경우 거치기간 없이 5년이다. 농협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90%p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NH e사장님보증서대출’은 농협은행과 협약을 맺은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 중 사업기간이 3개월 이상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 원, 대출기간은 5년(1년 거치 4년 원금균등분할상환)이다. 거래실적 등에 따라 최대 1.00%p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국민은행, 연말까지 환전·송금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이 ‘국민 혜택가득 환전·송금 이벤트’를 오는 10월부터 연말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KB국민은행 전용앱인 Liiv(리브)에서는 최대 90%,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외화ATM을 이용해 환전하면 최대 80%까지 환율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공항철도 이용 고객이라면 KB서울역환전센터 이용 시 최대 90%까지 환율이 우대된다. 또한,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5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하거나 모바일로 300달러 이상 환전하는 고객에게는 해외여행자보험의 무료가입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3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 또는 해외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1명) 해외여행 상품권 100만원 등 총 204명에게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