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N 영화·드라마 라인업 10편 확정=작품성과 대중성을 두루 갖춘 원작 웹툰의 성공적인 영상화를 위해 지난 8월 8일 설립된 스튜디오N이 최근 영화 및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영상화 제작 라인업 10편을 발표했다.
끊임없는 영상화 문의를 받아온 김규삼/CRG 작가의 ‘비질란테’를 영화와 드라마로 동시 기획 및 제작에 돌입했다. 이는 국내에서 한번도 시도해 본 적이 없는 최초의 투채널 동시 기획·제작이다.
글로벌 4개국에서 인기 1위를 달리고 있는 야옹이 작가의 ‘여신강림’은 국내 최초로 메이크업을 소재로 한 드라마로 제작된다. ‘남자친구’, ‘김비서가 왜 그럴까’를 성공적으로 제작한 제작사 본팩토리에서 공동제작에 나선다.
연재 초반부터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으며, 영화화 문의가 쇄도한 작품인 한(恨) 작가의 ‘상중하’는 큐로홀딩스와 공동제작에 합류한다. ‘조작된 도시’, ‘웰컴 투 동막골’의 배종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연재 초반부터 화제가 돼 여러 가상 캐스팅이 기사화됐던 김용키 작가의 ‘타인은 지옥이다’는 드라마로 제작돼 원작팬들과 빠르게 다시 만난다.
지난 2010년부터 장기 연재되며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김규삼 작가의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예능드라마로 탄생한다. 또 10회 연재 만으로도 매니아를 양산하며 팬들의 영상화 요청이 빗발쳤던 조현아 작가의 ‘연의 편지’는 공동제작사 LICO와 함께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다.
강렬함과 속도감으로 팬들을 사로잡았던 연제원 작가의 ‘피에는 피’는 ‘추격자’, ‘늑대소년’의 제작사인 영화사비단길과 함께 영화로 제작한다. 금수저와 흙수저라는 시의적절한 소재를 둘러싼 발칙한 상상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은 HD3작가의 ‘금수저’는 드라마 명가 삼화네트웍스와 함께 드라마로 제작을 담당한다.
현실과 사후세계를 오가는 저승 오피스 판타지인 라마 작가의 ‘내일’은 ‘복수가 돌아왔다’, ‘이별이 떠났다’를 제작한 슈퍼문픽쳐스와 함께 드라마로 제작된다. 독특한 스토리와 꼬리를 무는 반전으로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범우 작가의 ‘대작’은 영화사 오스카10스튜디오와 함께 영화로 제작하기로 했다.
스튜디오N은 이번 10편의 라인업 외에도 곧 이어 추가로 2차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다. 스튜디오N은 네이버웹툰의 100% 자회사로 네이버 웹툰, 웹소설 원작 콘텐츠 외에도 오리지널 작품도 개발 중이며, 앞으로도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작품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웹툰의 영상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지, 크리스마스 시즌 로맨스 캠페인 진행…영화, 웹툰 쏟아진다=카카오페이지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압도적 규모의 로맨스 캠페인을 연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지는 ‘로맨틱 크리스마스 무비데이’ 프로모션을 진행, 초대형 영화 작품들을 엄선해 선물한다. 이번에 선보일 영화는 총 4편으로 크리스마스 연휴 4일간 매일 1편씩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2일은 2018년 로맨스 영화 중 최고 흥행기록을 세운 ‘너의 결혼식’, 23일은 전 세계적 사랑을 받으며 아카데미 6관왕의 기록을 세운 음악영화 ‘라라랜드’, 24일은 대만 청춘 로맨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25일은 크리스마스에 가장 먼저 생각나는 대표 영화 ‘러브 액츄얼리’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풍성한 이벤트도 같이 마련했다. ‘무비데이’ 영화를 보고, 카카오페이지가 추천하는 로맨스 웹툰, 웹소설을 5편 이상 읽으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지급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지 독점 연재 웹툰 ‘이미테이션’(글·그림 박경란)은 319만명이 감상한 밀리언페이지 작품으로 서바이벌과도 같은 연예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이돌의 성장과 비밀연애를 생생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현재는 외전 연재 중이며 ‘12시간마다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 일환으로 25일 0시에 공개되는 스페셜 트레일러 영상에는 웹툰 속 비밀 연애 중인 톱스타 주인공으로 변신한 배우 박보검이 등장, 완벽한 감정연기를 펼친다. 트레일러 영상 공개와 함께 오는 1월 6일까지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최대 5천캐시 뽑기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 매일 ‘이미테이션’ 3화만 봐도 최대 1천캐시 뽑기권을 1만명에게 지급하며 웹툰 콘셉트에 맞춰 립스틱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위드이노베이션, 캐릭터IP 사용 확대…이마트24와 ‘콩이 핫팩’ 공동 출시=위드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가 이마트24와 손잡고, 캐릭터 ‘콩이’ 핫팩을 출시했다.
회사 측은 “스타트업 캐릭터IP 사용을 확대해 회사와 서비스 브랜딩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라며 “자체 개발한 캐릭터 콩이를 내세워 겨울 야외활동 필수품인 핫팩을 제작해 내놨다”고 설명했다.
‘핫팩핫해’, ‘하-앗! 팩’ 등 2종으로 구성된 '콩이 핫팩'은 전국 이마트24를 통해 유통된다. 약 15시간 지속 사용이 가능해, 겨울철 야외 액티비티를 즐길 때 유용하다. 콩이 핫팩 출시를 기념해 여기어때는 인스타그램 인증 행사를 연다.
콩이 핫팩 구매후 #여기어때 #이마트24 #핫팩핫해 #하앗팩 #콩이 등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물을 자신의 계정에 올리면, 100명에게 핫팩 패키지를 선물한다. 콩이는 도심 건물에 올라가 포효하는 ‘킹콩’에서 모티브를 땄다. 최근 3D로 개발해 다양한 부문에 활용 중이다.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운영하고, 앱 페이지 디자인에 반영하며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커넥트재단, IT전공자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부스트코스’ 개설=네이버가 설립한 비영리 교육기관 커넥트재단이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부스트코스’를 지난 17일 정식 개설했다
부스트코스는 실무경 험이 없어 취업 과정 및 업무에 어려움을 느껴온 예비/신입개발자를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 베타버전 오픈 이후 여러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커리큘럼을 고도화하고 전문가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리뷰 시스템을 신설했다.
수강생은 커넥트재단의 온라인 교육플랫폼 에드위드(edwith)를 통해 네이버 등 IT업계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가 직접 설계한 교육코스에 따라 학습콘텐츠를 수강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이론 수강에 그치지 않고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실무역량을 기를 수 있다.
프로젝트 이후에는 커넥트재단이 제공하는 평가기준표를 이용해 자가평가를 실시하거나 필요에 따라 리뷰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부스트코스에서는 ▲웹 프로그래밍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iOS프로그래밍 ▲디지털마케팅 코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UI개발’등의 코스가 추가로 오픈될 예정이다.
또 부스트코스의 특장점인 전문가 리뷰는 커넥트재단이 ▲기술 역량평가 ▲리뷰어 교육 ▲리뷰 역량평가 절차를 통해 선발한 현업개발자가 수강생의 프로젝트를 1대1로 평가하고 피드백과 노하우를 전달해주는 서비스다. 리뷰 이후에는 수강생의 의견을 바탕으로 리뷰어(Reviewer)에 대한 월간 평가가 진행되고, 일정수준을 통과한 리뷰어에게만 자격이 부여되는 등 수준 높은 멘토링을 위한 절차가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