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LG전자 올레드 TV가 최근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최고 TV’로 호평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11일 LG전자에 따르면 LG 올레드 TV 모델 ‘C9’은 최근 미국 IT 매체 씨넷(cnet)이 선정한 ‘2020년 최고 65인치 TV(Best 65 inch TVs for 2020)’에서 ‘화질 왕(The picture quality king)’에 선정됐다.
씨넷은 “지금까지 테스트한 TV 중 최고”라고 평가했다. 또 씨넷은 다른 올레드 TV 모델 ‘B9’을 ‘최고 하이엔드 TV(Best high-end TV)’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미국 IT 매체 톰스가이드(Tom’s guide)가 선정한 ‘2020년 최고 TV(The best TVs for 2020)’ 10개 제품 가운데, LG 올레드 TV(모델 C9)가 ‘최고의 4K TV(The best 4K TV overall)’로 뽑혔다. 톰스가이드는 “화질과 사운드가 최상의 조합을 이루고, 진정한 지능형 스마트 TV 경험과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영국 리뷰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에서도 호평이 나왔다. 이 매체는 ‘2020년 최고 TV(Best TVs 2020)’ 중 ‘전체 최고 TV(Best overall)’로 LG 올레드 TV(모델 C9)를 선정했다. 이 제품은 ‘2019년 최고 TV(Best TV of 2019 award)’에도 오른 바 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LG 올레드 TV에 대해 “LG가 없었다면 올레드 TV 기술은 지금처럼 널리 보급되지 않았을 것”이라며“LG 올레드 TV의 뛰어난 화질이 세대를 거듭하면서 더욱 좋아지고 있다”고 호평했다.
이외에도 LG 올레드 TV(모델 C9)는 영국 IT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Techradar)와 왓하이파이(What Hi-Fi)가 선정한 ‘2020년 최고 올레드 TV(Best OLED TVs 2020)’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캐나다 리뷰 전문매체 알팅스(Rtings)도 LG전자의 TV 제품 호평 대열에 합류했다. 알팅스는 ‘최고 올레드 4K TV 5개 제품(The 5 Best OLED 4k TVs)’에서 LG 올레드 TV(모델 B9)를 종합 평가 1위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현재 판매 중인 올레드 TV 중 최고”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