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에 따르면 2023년 6월 KAI(KAI ; Korea Advertising Index)종합지수는 100.2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 수준을 보합(保合)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매체별로는 온라인·모바일(101.2), 케이블TV(100.5), 라디오(100.3)의 광고비가 5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탄산음료, 맥주, 라면 등 ‘음료 및 기호식품(110.0)’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주요 광고주들은 광고비 집행이 늘어난 이유로 계절적 요인에 따른 업계 성수기 돌입을 꼽았다.


한편 본 조사자료는 방송통신위원회 정부혁신 실행계획에 따라 공공데이터로 제공돼, 코바코 통계 시스템(adstat.kobaco.co.kr)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kr)에서 조사보고서와 결과치를 각각 내려받을 수 있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