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왕진버스’는 의료시설 접근성이 떨어지는 군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의령농협 관할 지역(의령읍, 가례면 등 9개 읍면) 군민 300여명이 진료를 받았다.

이번 의료지원에는 보건의료통합봉사회, 아이오바이오, 봄안경원 3개 기관 40여명의 의료진이 참여해 양한방 진료, 근골격계 질환 진료, 침 시술, 구강검사·관리, 검안, 건강 교육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8월29일에는 동부농협 관할 지역 군민을 대상으로 왕진버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의령군, 폭염 대응 공사장·농축산 시설 특별 점검
의령군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대응하기 위해 8일과 9일 관내 농축산시설, 건설 공사장 등 폭염 취약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했다.

이번 점검은 최진회 부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농축산 시설과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냉방시설 작동, 환기 상태를 점검했다. 농장주, 사업자에게는 작업시간 조정,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등 폭염 안전 5대 수칙을 안내했다.
◆의령군 공동육아나눔터 ‘여름 물놀이’ 프로그램 진행
의령군 공동육아나눔터는 9일 관내 아동과 부모 80명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 물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무더위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려워진 아동들을 위해 공동육아나눔터에서 기획했으며 전문 놀이강사의 지도 하에 물총놀이 등 다양한 물놀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의령군 공동육아나눔터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버섯 따기 체험 등 품앗이 활동 및 이웃과의 소통을 통해 육아부담을 덜 수 있는 열린 공동체 공간이다. 현재 드론체험, 요리활동, 야외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의령풍력발전(주) 조영기 대표, 고향사랑기부제 300만원 기탁
의령군 한우산 일대에 풍력발전단지를 조성해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는 의령풍력발전(주)에서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의령풍력발전(주) 조영기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의령군의 발전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령군민문화회관, 월드뮤직 제나 음악 콘서트 ‘시간여행’
의령군은 제나 음악 콘서트 ‘시간여행’을 8월 1일 오후 7시 30분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월드뮤직 밴드 제나는 전통음악과 현대적인 감각을 융합한 독자적인 음악 세계로 주목받고 있는 경남 대표 단체다.

이번 공연은 국악과 탱고, 재즈, 라틴 등 서양 음악을 결합한 새로운 형식의 월드뮤직 사운드로 구성된다. 2021년 JTBC 풍류대장, 2024년 전국노래자랑 전체 대상으로 이름을 알린 경기민요 윤세연과 배우 김건호, 타악 박상아, 탱고댄서 이브(윤소미)가 함께 출연한다.
공연은 8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전석 무료다. 14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의령군민문화회관 누리집과 전화 또는 현장에서 예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