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국 평창군수, "민생회복 소비쿠폰 혜택 놓치지 않게 할것"

심재국 평창군수, "민생회복 소비쿠폰 혜택 놓치지 않게 할것"

심 군수, 거동 불편 주민 찾아 직접 신청 접수
읍면 전역 ‘찾아가는 행정’ 전개

기사승인 2025-07-28 19:32:35 업데이트 2025-07-29 14:09:55
심재국 평창군수가 평창읍 하리에 거주하는 한 주민의 자택을 방문해 쿠폰 신청서를 직접 접수하고 있다. (사진=평창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혜택을 받지 못하는 군민이 없도록 한발 앞서 다가가겠습니다."

심재국 평창군수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첫 주를 맞아 직접 현장을 찾아 이 같이 밝혔다. 평창군에 따르면 군은 고령층과 거동 불편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본격 추진 중이다.

심 군수는 최근 평창읍 하리에 거주하는 한 주민의 자택을 방문해 쿠폰 신청서를 직접 접수했다. 이른 아침 읍사무소로 이동이 어려운 주민을 대신해 안부를 묻고 신청 절차를 안내하며 '현장형 행정'을 실현했다.

군은 지난 22일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읍면 복지팀과 사회복지협의회 등과 연계해 고령층·취약계층 지원에 나섰다. 읍면사무소는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주민들의 신청을 받고 있으며, 더운 날씨를 피해 일찍부터 줄을 서는 사례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군은 집중 운영 기간을 설정해 신청 독려에 나섰고, 사전 대상자 발굴을 통해 '요청 전 방문' 방식도 병행하고 있다. 각 읍면은 이·반장, 사회단체, 관계기관, SNS 등을 활용해 홍보를 확대하고, 신청 사례는 기록으로 남겨 향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심 군수는 "쿠폰 신청 과정에서 소외되는 군민이 없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하는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