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대규모 방문객이 김해롯데워터파크를 찾을 것으로 보고 롯데워터파크와 협업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김해 고향사랑 썸머기부 홍보 이벤트’를 개최한다. 고향사랑기부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시는 이벤트로 최대 2만여 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김해시 대표 관광지인 김해 롯데워터파크의 입장권을 경품으로 제공해 김해 방문객들의 관심을 유도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내(7월29일~8월11일) 김해시에 10만원 이상 기부 후 답례품 신청할 때 자동으로 참여자로 등록된다. 시는 무작위 추첨으로 총 20명을 선정해 김해 롯데워터파크 입장권(유효기간 2025년 9월 30일까지)을 증정한다.
시는 김해시 고향사랑기부에 많은 사람이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고향사랑기부제 개인 한도는 2000만원까지다. 기부방법은 고향사랑e음 사이트 외 국민·신한·하나·기업은행 앱을 활용하면 된다.
◆김해시 한국공항공사 주민지원공모사업 선정---항공 소음 피해 시민 실질적 혜택에 기여
김해시의 ‘소음 너머, 뚜르드 가야’와 ‘한국공항공사와 함께하는 진로탐색 체험’ 사업이 올해 한국공항공사 주민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로써 시는 총사업비 1억7000만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시 재정 부담없이 전액 한국공항공사의 재원으로 추진해 소음피해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시의 ‘소음 너머, 뚜르드 가야’ 사업은 김해의 문화와 음식을 탐방하는 원데이 로컬 여행인 시티투어와 김해천문대와 연계한 항공우주과학 콘서트, 가야테마파크 캔들라이트 공연 등으로 구성했다.

‘한국공항공사와 함께하는 진로탐색 체험’은 청소년들의 항공우주산업 관련 기관 견학으로 미래 항공산업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이해하는 진로 탐색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