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의 2025 국제농업박람회 홍보영상 22일 공개

송가인의 2025 국제농업박람회 홍보영상 22일 공개

K-농업 독특한 매력‧잠재력 시각적으로 표현…AI활용 뮤직비디오 형식 제작

기사승인 2025-08-18 10:30:00
개막 2개월여를 앞두고 2025 국제농업박람회 홍보대사인 트로트 여왕 송가인의 공식 홍보영상이 오는 22일 공개된다.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
개막 2개월여를 앞두고 2025 국제농업박람회 홍보대사인 트로트 여왕 송가인의 공식 홍보영상이 오는 22일 공개된다.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 측에 따르면 영상은 전통과 미래가 공존하는 대한민국 농업의 무한한 가능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제작됐으며, 송가인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함께 ‘케이(K)-농업’의 진심과 저력을 생생하게 담았다.

특히 2025 국제농업박람회 슬로건인 ‘AI와 함께하는 농업혁신, 생명 키우는 K-농업’을 영상 제작에 그대로 반영했다.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된 이 영상의 작사는 박람회 사무국에서 하고, 작곡과 영상 구성은 AI 기술을 활용했다. 

송가인의 목소리는 AI 보이스 클로닝 기술을 합성해 제작됐다. 영상 속에서 송가인 특유의 구수한 어투와 따뜻한 눈빛으로 ‘대한민국 농업, 세계로 가야죠!’, ‘전남도 나주에서 만나요~!’라고 외치는 모습은 국내외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상은 송가인의 활기찬 모습과 함께 스마트팜, 전통농업, 청년농, 미래기술 등 박람회 현장을 연상케 하는 역동적 그래픽과 영상미로 연출됐다. 첨단 기술과 전통적 농업 방식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장면은 K-농업의 독특한 매력과 잠재력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며 강한 인상을 남길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당초 영상은 지난 4일 처음 공개됐으나 송가인 측이 일부 수정을 요청해 8일, 내려진 상태로 현재 수정 작업이 진행 중이며, 22일 공개할 예정이다. 박람회 사무국 측은 AI를 활용해 작업해 일부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었던 것이라며, 언제든지 요청이 있으면 수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5 국제농업박람회는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 AI와 함께하는 농업혁신, 생명 살리는 K-농업’을 주제로 오는 10월 23일부터 29일까지 전남 나주에 있는 전남도농업기술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단순한 농산물 전시를 넘어 기후 위기와 식량 안보라는 전 지구적 문제에 대한 농업의 역할을 제시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미래 농업의 방향성을 선보이는 것이 목표다.

박관수 전남도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장은 “송가인 씨의 따뜻하고 강한 에너지가 영상 속에 그대로 담겼다”며 “홍보영상을 통해 더 많은 국민과 세계인이 케이-농업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고, 박람회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갖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이번 홍보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박람회 붐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엠지(MZ)세대와 해외 관람객을 겨냥한 맞춤형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글로벌 홍보 캠페인,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홍보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박람회 누리집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서도 확산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