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화학연구원(이하 화학연)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2025 화학창의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국내 유일의 화학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화학연의 정체성을 담아 창립 50주년 기념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엠블럼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화학연은 1976년 설립 이래 화학 및 관련 융복합 기술 개발과 화학기술의 산업체 이전, 화학 전문인력 양성 및 다양한 화학 인프라 지원 서비스를 통해 국가 화학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화학연은 내년 창립 5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역할과 성과, 비전에 대해 국민과 적극 소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립 50주년을 가장 상징적이고 직관적으로 표현한 엠블럼을 선정, 50주년 기념 소통활동의 대표 이미지로 활용할 방침이다.
엠블럼은 50주년 기념 영상과 굿즈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에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기본형과 응용형으로 제작해 출품하면 된다.
규격은 A3(297x420mm) 이상, 해상도 300dpi 이상이다.
제작 과정에서 AI를 활용할 수 있고, 이 때 엠블럼의 실제 디자인 과정과 최종 결과물은 반드시 응모자가 주체적으로 창작해야 한다. AI 활용 가이드 및 저작권 주의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모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는 국민 누구나 ‘2025 화학창의콘텐츠 공모전 홈페이지(http://chemistrycontest.kr/)에서 할 수 있고 마감은 오는 10월 13일이다.
시상은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입선은 5편 등 총 12편이고, 상금은 총 690만 원이다.
결과는 오는 11월 말 공모전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수상작은 디자인 리파인 후, 화학연 창립 50주년 기념 공식 엠블럼으로 영상, 이미지, 굿즈 등 각종 홍보 콘텐츠에 활용할 예정이다.
출품 규격 등 자세한 공모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