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주민 열정 한자리에…‘주민자치 경연대회’ 성황

수성구 주민 열정 한자리에…‘주민자치 경연대회’ 성황

지방자치 30주년 기념하고 주민자치 활성화 도모의 장
여러 분야 11개 팀 참가해 경연…작품 50여점도 전시 

기사승인 2025-08-26 14:57:08
‘제11회 수성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대구 수성구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와 작품전시회가 성황리에 열리며 다양한 주민들의 재능과 참여 의지를 선보였다. 

수성구는 25일 수성아트피아 대극장에서 지방자치 30주년을 기념한 ‘제11회 수성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구의원, 주민자치위원장 등 주요 인사와 주민 1000여명이 참석해 현장을 가득 메웠다. 

경연에는 댄스, 노래, 하모니카, 통기타, 시낭송 등 11개 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무대 위에서 뽐냈다. 

행사장 로비에 전시된 앞에서 김대권 수성구청장 등이 수성구 캐릭터 ‘뚜비’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로비 공간에는 서예, 한국화, 사진, 천아트 등 50여점의 작품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심사 결과 지산2동 ‘지기고팀’이 통기타 연주로 대상을 차지했고, 중동 ‘내사랑 하모니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들 수상팀은 다음 달 열리는 대구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에 수성구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 투표로 선정된 우수작품에는 특별상이 주어져 참여의 의미를 더했다.

올해 대회는 단순 경연을 넘어 주민 간 교류와 화합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모든 참가자의 열정에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며 “주민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하고 지역 일상에 문화가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