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가을맞이 프로모션’ 진행 外 쿠팡이츠·경동나비엔·유한킴벌리 [유통단신]

롯데免 ‘가을맞이 프로모션’ 진행 外 쿠팡이츠·경동나비엔·유한킴벌리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5-09-02 14:00:32
롯데면세점은 9~10월 가을 맞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Luxury IN FALL. 쇼핑, 떠나기 전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이츠는 와우회원 대상 할인혜택을 담은 ‘이츠 와우 감사제’를 이달 한 달간 실시한다. 경동나비엔은 보일러 구독 상품을 출시한다. 유한킴벌리는 알로에와 시어버터 로션으로 부드러움을 강화한 ‘크리넥스 수프림 소프트’ 리뉴얼 신제품을 선보였다.

롯데면세점 ‘Luxury IN FALL. 쇼핑, 떠나기 전에’ 프로모션. 롯데면세점 제공

롯데免, 가을 맞이 프로모션 진행

롯데면세점은 추석 황금연휴가 있는 9~10월에 가을 맞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Luxury IN FALL. 쇼핑, 떠나기 전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추석 황금연휴는 개천절인 10월3일부터 11~12일 주말까지 최장 열흘간 이어진다. 또 이달 말부터 시행되는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한 무비자 입국과 중국 국경절 연휴로 유커들의 한국 방문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내·외국인 고객들의 면세쇼핑 수요를 잡기 위해 LDF PAY 증정행사와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높은 환율로 쇼핑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선 오는 10월31일까지 결제 수단에 따라 평일 최대 151만원, 금토일 주말에는 최대 169만원의 LDF PAY를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월드타워점·제주점은 패션, 시계·주얼리 카테고리를, 부산점에서는 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LDF PAY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하고 응모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프랑스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딘반(dinh van)’ 메노뜨 코드 브레이슬릿(1명) △2등 LDF PAY 5만원(3명) △3등 롯데호텔 바스크 치즈케이크(5명)를 증정한다.

외국인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제휴 행사도 준비했다. 10월31일까지 세븐일레븐에서 위챗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면세점과 세븐일레븐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2종을 발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에서 위챗페이로 350위안 이상 결제하면 50위안의 금액 할인을 즉시 제공하며, 세븐일레븐에서 위챗페이로 35위안 이상 결제하면 7위안의 금액 할인이 적용된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9월30일까지 알리페이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평일 최대 15만원, 금토일 주말에는 최대 30만원의 LDF PAY를 증정하며, 같은 기간 롯데면세점 제주점에서 위챗페이로 결제한 외국인 고객에게는 150달러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의 LDF PAY를 제공한다. 나아가 2026년 8월31일까지 바틱에어 말레이시아 탑승권을 소지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면세점 GOLD 등급 업그레이드 혜택 및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동남아 여행객을 유치하기 위해 동남아 항공사, 온라인 여행사(OTA) 등 다양한 현지 기업과 제휴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황금연휴가 있는 가을 시즌을 맞이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만족도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쿠팡이츠 ‘이츠 와우 감사제’. 쿠팡이츠 제공

쿠팡이츠, 9월 ‘이츠 와우 감사제’ 시행

쿠팡이츠가 입점한 모든 매장 대상 ‘중개이용료 무료’ 정책을 시행하는 포장 주문 서비스 할인 쿠폰을 지원하는 등 와우회원 대상 할인혜택을 담은 ‘이츠 와우 감사제’를 이달 한 달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고객들의 포장주문 서비스 이용이 늘면 외식업주들은 배달비가 없는데다 쿠팡이츠에서 중개이용료도 무료로 지원받아 부담은 대폭 경감하면서도 내수 활성화 제고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3월 쿠팡이츠는 공정거래위원회 자율규제와 을지로위원회 배달앱 사회적 대화기구 논의를 통한 성과로 입점한 모든 매장을 대상으로 포장주문 서비스에 대한 ‘중개이용료 무료’ 정책을 내년 3월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주요 배달앱 중 포장서비스 무료 정책을 시행하는 것은 쿠팡이츠가 유일하다.

쿠팡이츠는 ‘이츠 와우 감사제’에서 고객의 1만원 이상 포장 주문에 대해 15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장 적용이 가능하며 감사제 기간 중 1회 사용이 가능하다. 고객들은 쿠팡이츠 앱의 ‘포장‘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포장 메뉴를 편리하게 확인해 주문할 수 있다.

또한 9월 한 달 동안 주차별로 다양한 고객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주에는 오는 7일까지 국민 간식 ‘치킨’ 3000원 할인 배달 쿠폰을 제공한다. 쿠팡이츠 내 치킨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모든 매장에 적용되고, 치킨 매장에서 제공하는 개별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도 가능해 더욱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치킨·피자·베이커리 등 ‘인기 브랜드 스페셜 할인’ 기획전도 한 달간 지속 운영한다. 매주 새로운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으로 참여 브랜드 대상 이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9월 첫 주 뚜레쥬르는 17,000원 이상 주문에 대해 3000원 할인을 배달과 포장 주문 시 모두 받을 수 있다. 멕시카나치킨은 1만8000원 이상 주문 시 4000원, 피자헛 2만2000원 이상 주문 시 7000원 배달 주문 할인을 오는 7일까지 제공하는 등 참여 브랜드별 할인 쿠폰 금액과 최소주문금액은 상이하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이번 이츠 와우 감사제는 와우회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업주에게는 중개이용료 부담 없는 포장 주문을 통한 매출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업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경동나비엔이 보일러 구독 상품을 출시한다. 경동나비엔 제공

경동나비엔, 보일러 구독 출시

경동나비엔이 보일러 구독 상품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월 1~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상 A/S와 연 1회 보일러전문가 ‘나비엔 파트너’의 케어서비스까지 제공한다. 구독 기간은 6년 또는 8년 중 선택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 하우스’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다.
 
경동나비엔은 사계절 내내 쾌적한 난방과 온수라이프를 선사하고자 보일러 구독을 시작한다. 보일러는 다용도실처럼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위치해 관리에 소홀해지기 쉽다. 이로 인해 성능 저하나 잔고장을 발견하기 어렵고, 특히 고장이 날 경우 온수와 난방을 사용할 수 없어 불편함이 커진다. 이에 경동나비엔은 전문가의 정기적인 케어서비스를 통해 고장이나 성능 저하를 사전에 방지하며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사용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구독 모델은 총 3종으로, 빠르고 넉넉한 온수 사용이 특징인 나비엔 콘덴싱 ON AI ‘NCB753’, ‘NCB553’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콘덴싱 가스보일러 ‘NCB354’이다. 특히, ‘나비엔 콘덴싱 ON AI’는 온수 기능이 대폭 강화된 보일러로, ‘온수레디 시스템’을 활용하면 기존 보일러 대비 93%나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자체 구독 사업을 통해 가격 경쟁력과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타 렌탈사와 제휴하는 형태가 아닌, 구독 계약부터 제품 케어까지 직접 진행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특히, 개방식(하향식) 보일러보다 가격이 비싼 밀폐식(상향식) 보일러도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구독 기간은 6년 또는 8년으로, 기간과 구독 제품, 용량에 따라 구독료가 달라진다. 스테디셀러 제품인 NCB354의 경우, 8년 기준 월 1만7900원부터 2만1900원의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LOCA X Special SE’ 롯데카드로 구독료를 자동이체하면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월 2만5000원의 청구 할인을, ‘경동나비엔 NEW 렌탈 플러스 하나카드’는 전월 실적 30만원 기준 월 1만3000원의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을 최대로 적용받을 경우 납부하는 금액 없이 구독을 이용할 수 있으며, 구독 기간 종료 후에는 고객에게 제품 소유권이 이전된다.
 
구독 기간에는 무상 A/S와 ‘나비엔 파트너’의 정기 케어서비스가 제공된다. 연 1회 고객의 가정에 방문해 연통 및 경보기 등을 확인하며 안전을 점검하고, 보일러의 열효율을 측정한다. 또한, 보일러 배관 내 이물질을 걸러내는 ‘난방수 필터’를 교체하고, 응축수를 배출하고 배기가스의 유입을 막는 역할을 하는 ‘사이폰’을 세척해 보일러의 성능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한다. 특히, 가정의 생활환경에 맞는 온수/난방 사용 방법 및 에너지 절감 방법을 안내하는 컨설팅도 제공한다. 케어서비스 4회차에는 룸콘(온도조절기)과 CO경보기, 화재패치를 최신형으로 교체한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2023년 환기청정기 ‘렌탈’과 ‘케어서비스’를 출시한 후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히고, 정기적인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며 쾌적한 생활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왔다. 올해는 이를 ‘구독’으로 전환하고 구독 기간을 다양화하며 보일러, 숙면매트, 주방기기 등으로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100% 자회사인 ‘경동C&S’를 설립해 케어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 겸 경동C&S 대표이사는 “경동나비엔은 ‘구독’을 통해 소비자의 생활에 최적화된 제품과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통해 사계절 가전 보일러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더 나은 온수라이프를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수프림 소프트’. 유한킴벌리 제공

유한킴벌리, 알로에·시어버터 로션 함유 ‘크리넥스 수프림 소프트’ 출시

유한킴벌리는 알로에와 시어버터 로션으로 부드러움을 강화한 ‘크리넥스 수프림 소프트’ 리뉴얼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부드럽고 도톰한 화장지를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의 기대를 담아 개발됐다. 실제로 지난해 유한킴벌리가 칸타에 의뢰해 실시한 조사에서 소비자가 고품질 화장지를 연상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요소도 ‘도톰함(40%)’과 ‘부드러움(36%)’이었다. 깨끗한 화장지에 대한 인식을 묻는 문항에는 ‘부드러워서 자극 없이 닦이는 화장지(65%)’가 가장 높은 응답을 얻기도 했다.

크리넥스는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예민한 피부에도 더욱 안심하고 케어 할 수 있도록 제품을 업그레이드했다. 신제품 수프림 소프트는 부드럽고 도톰한 3겹 더블 소프트 엠보싱에 신규 개발된 알로에와 시어버터 로션을 더해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높였다. 고품질 화장지답게 자사 화장지 최초로 독일 더마테스트의 피부자극 테스트 엑설런트등급까지 획득했다. 약산성 저자극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지구환경을 위한 신기술인 ‘아쿠아프레시’ 공법이 적용됐다. 아쿠아프레시 공법은 합지용 풀 대신, 마실 수 있는 순수한 물로 화장지 겹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크리넥스의 노력이 담겨있다. 유한킴벌리가 화장지에 아쿠아프레시 공법을 도입하여 저감한 탄소배출량은 누적 653톤에 달한다.

한편, 대한민국 화장지의 메카로 평가받는 유한킴벌리 김천공장은 Forest Stewardship Council®(산림관리협의회) FSC® CoC 인증(FSC®-C207933)을 획득하며,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인증은 목재를 제조, 가공 및 유통하는 기업 혹은 사업장에 수여하는 산림 제품의 관리 연속성 인증으로 김천공장에서 생산되는 크리넥스 두루마리 화장지 전 제품은 인증산림에서의 원료부터 최종 가공까지 공정에 대한 지속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았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수프림 소프트는 프리미엄 제품답게 부드러움에 대한 소비자 기대를 더욱 충실히 구현했다”며 “다양한 기대를 적극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혁신을 거듭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다빈 기자
dabin132@kukinews.com
이다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