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서 초등생 유괴 시도한 고교생 구속영장

광명서 초등생 유괴 시도한 고교생 구속영장

기사승인 2025-09-10 06:13:25 업데이트 2025-09-10 07:33:38

경기 광명시에서 성범죄를 목적으로 귀가하던 초등학생을 끌고 가려 한 10대 고등학생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10일 광명경찰서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성폭력처벌법) 위반 및 형법상 간음 목적 약취 미수 혐의로 체포한 고등학생 A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군은 지난 8일 오후 4시 20분께 광명시 한 아파트에서 초등학교 저학년생인 B양을 따라가 엘리베이터 같은 층에서 내린 뒤 목을 조르며 끌고 가려 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에 따르면 당시 A군은 B양을 따라가 입을 막는 등 위해 행위를 한 것으로 파악됐다. 그는 수초간 강압적 행위를 이어가다가 B양이 큰 소리로 울며 저항하자 건물 밖으로 달아났다.

이후 B양은 부모에게 피해 사실을 알렸고, 부모가 엘리베이터 CCTV를 확인한 뒤 같은 날 오후 6시 55분께 경찰에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은 A군의 신원을 확인한 뒤 오후 9시 45분께 자택에 있던 A군을 긴급체포했다.

A군은 경찰 조사에서 “B양과 평소 안면이 있는 사이는 아니며, 귀가 중인 B양을 보고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군이 성범죄를 저지를 목적으로 범행한 것으로 보고, 성폭력 처벌법에 더해 형법 288조(추행 등 목적 약취, 유인 등)의 미수범 조항을 추가로 적용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가 미성년자이지만 죄질이 중하다고 판단해 긴급체포 후 구속영장을 신청했다”며 “2차 가해 우려로 구체적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설명했다.
정혜선 기자
firstwoo@kukinews.com
정혜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