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중앙시장 '양구야(夜) 시장가서 먹고놀장' 야시장 운영

양구 중앙시장 '양구야(夜) 시장가서 먹고놀장' 야시장 운영

기사승인 2025-09-10 11:19:16 업데이트 2025-09-10 11:21:50
양구중앙시장 야시장(양구군 제공)
강원 양구군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가을맞이 야시장을 을 운영한다.

양구중앙시장상인회는 12일과 13일 양일간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양구중앙시장에서 '양구야(夜) 시장가서 먹고놀장' 야시장을 개최한다. 

이번 야시장은 9월부터 11월까지 매달 개최되며, 지역 소상공인의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특산물과 로컬푸드 판매 기회를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야시장은 매달 새로운 콘셉트로 운영돼 매번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9월은 ‘음악이 함께하는 야시장’으로 꾸며지며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야시장으로 운영된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인생네컷 포토부스, 에어바운스 등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이 운영된다.

또 지역 음악인 재능기부로 버스킹 공연이 '음악이 함께하는 야시장'이라는 주제로 마련돼 한층 돋보이게 할 예정이다. 

이밖에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야시장을 이용하고 영수증을 제출하면 회차당 1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중앙시장 내 상가를 돌아보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어린이, 청소년 대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야시장에는 7개 업체가 참여해 닭발, 모듬전, 닭강정, 생과일 주스, 닭꼬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며, 구입한 음식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휴게 공간도 마련된다.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