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 세계물위원회 위원장 만나 낙동강 상류 국제 협력 논의

권기창 안동시장, 세계물위원회 위원장 만나 낙동강 상류 국제 협력 논의

기사승인 2025-09-16 20:29:33
권기창 안동시장이 16일 서울에서 열린 국제 웨비나 ‘CitiesWithWater’ 참석에 앞서 루이 포숑 세계물위원회(WWC) 위원장과 만나 낙동강 상류 국제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는 권기창 시장이 16일 서울에서 루이 포숑 세계물위원회(WWC) 위원장을 만나 낙동강 상류 관리와 물 환경 보전을 위한 국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이날 회동에서 물 관리와 수질 보전을 국제 의제로 다루는 방안과 세계물위원회 주관 물 관련 회의 안동 개최 검토, 낙동강 수계 현안 해결을 위한 국제 전문가 협력 등을 제안했다.

이어 권 시장은 권 시장은 국제 웨비나에 참석해 ‘더러운 물(Dirty Water)’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번 웨비나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지방정부 협의회(ICLEI)와 세계물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CitiesWithWater 시리즈로, 권 시장은 지역의 물 관리 현안을 국제사회와 공유하고 낙동강 수계의 안전한 먹는 물 공급을 위한 글로벌 협력 필요성을 강조했다.

권 시장은 “안동은 안동댐과 임하댐 등 국가적 중요 기반시설을 보유한 도시로, 낙동강 상류 수질 관리와 물 공급의 핵심 역할을 맡고 있다”며 “이번 논의가 물 환경 개선과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재용 기자
ganada557@hanmail.net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