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진, 80주년 맞이 전세계 직원 참여 글로벌 영상 공개
한진은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지난 9월 25일 전 세계 임직원이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한진의 국내외 주요 거점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축하 메시지를 전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서 80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앞으로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다짐을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한진 관계자는 “80주년을 맞아 글로벌 한진 구성원들이 하나의 목소리로 축하와 다짐을 전함으로써 결속력을 강화하고, 동시에 전 세계에 걸쳐 있는 임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한진은 국내에 메가 허브를 비롯한 전국 택배워크, 인천·부산항 등 주요 항구에 항만 물류 거점을 갖추고 있으며, 전 세계 22개국 42개 지역에 종합 물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영상에는 유럽, 북미, 아시아를 포함한 국내외 거점 임직원들이 영어, 독일어, 러시아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10개 언어로 참여해 “Better Future with Better Logistics(더 나은 물류로 더 나은 미래를)”라는 공통의 메시지로 하나됐다.
특히 이번 글로벌 캠페인 영상은 숏폼(Short-form) 콘텐츠로 제작돼 임직원뿐 아니라 고객과 일반 시청자도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진은 지난달 25일 ‘오스트리아 비엔나 편’을 시작으로 국내외 주요 거점 25곳에서 보내온 축하 메시지를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영상 캠페인은 전세계 임직원이 서로의 존재감을 확인하고, 80년 역사를 이어온 회사의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한 세기를 넘어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전 임직원이 함께 미래 100년을 향해 전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영홈쇼핑, 579돌 한글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공영홈쇼핑은 바른 우리말쓰기를 실천한 공로로 지난 11일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열린 ‘2025년 한글한마당 기념행사’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2024년 공공기관 등의 공문서 등 평가에서 대상 공공기관 중 전체 1위로 선정됐다. 2024년 공공기관 등의 공문서 등 평가는 문체부와 국립국어원이 교육청 17곳, 공공기관 118곳에서 배포한 보도자료를 대상으로 외국어와 외국문자 및 잘못된 표현의 횟수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올해 한글날은 579돌을 맞이해 ‘알면 알수록 한글’이라는 주제로 광화문에서 기념행사가 열렸다. ‘세상과 한글을 나누다’ 마당에서 공영홈쇼핑은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서 표창을 수여 받았다.
국립국어원에서 주관한 2024년 공공언어 평가에서 공영홈쇼핑은 대상 기관 중 전체 1위를 차지했다. 공공기관 홈쇼핑으로 공공언어를 쉽고 바르게 쓴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간 올바른 한글 쓰기를 통해 다듬은 말 사용에 역점을 기울였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지난해에도 '공공기간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 평가'에서 24개 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TV홈쇼핑이자 공공기관으로 올바른 한글 사용에 노력한 결과를 인정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공 언어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쉽고 편한 우리 말과 글의 강점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서 미국 버번 위스키 '러셀'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은 오는 22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미국 버번 위스키 ‘러셀(RUSSEL)’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인 '러셀 리저브 13년' 출시를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러셀의 대표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인다. 한정판 제품인 '러셀 리저브 13년'(37만9000원), 러셀의 5가지 제품을 한잔씩 맛볼 수 있는 '러셀 리저브 샘플러' 등이 대표적이다.
이밖에 러셀의 역사와 대표 상품을 소개하는 '클래스 존'과 이색 음식을 페어링해 선보이는 '삼진어묵 존' 등 체험 공간도 구성된다.

경동나비엔, ‘숙면매트’ 신규 광고 공개
경동나비엔이 ‘숙면매트 사계절’ TV 광고 및 디지털 광고와 ‘숙면매트 카본’ 디지털 광고를 새롭게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술의 차이가 숙면의 차이’를 만든다는 메시지를 배우 마동석의 유쾌한 연기로 풀어내며, AI 숙면 솔루션과 정밀한 온도 제어 기술로 숙면을 선사하는 ‘숙면매트’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숙면매트 사계절 Air/Pro’의 광고는 ‘숙면이 가장 필요한 계절이 언제인지’를 묻는 질문으로 시작된다. 이에 배우 마동석이 “숙면이 계절 타면 쓰나, 사계절 내내 잘 자야지”라고 답하며 겨울엔 포근함을, 여름에는 시원함을 선사하는 ‘숙면매트 사계절’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강조한다. 특히, 업계 최초로 ‘굿슬립 골드마크’ 인증을 획득한 AI 숙면 솔루션이 1년 내내 최적의 숙면온도를 맞춰준다는 내용을 통해 기술로 숙면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을 드러낸다. 이는 AI가 수면 중 호흡음으로 수면 단계를 분석하고, 매트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이다.
‘숙면매트 카본’ 디지털 광고는 고객의 불면을 해결하기 위해 배우 마동석이 ‘카본의 왕’의 어명을 수행하는 내용이다. 숙면매트 카본을 주문한 고객의 집에 마동석이 방문하여 다양한 불면 걱정을 해결해준다. 경동나비엔의 숙면매트 카본은 분리형 어댑터를 통해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고, 과열 방지 기술로 화재 위험을 덜었다는 내용을 들은 고객은 안심하며 잠에 든다. 특히, AI 숙면 솔루션을 통해 매트 온도가 자동으로 조절되자 숙면을 취하는 고객은 본인이 일반 카본매트가 아닌 ‘카본의 왕’을 주문했음을 깨닫는다는 내용이다.
한편, 난방매트 업계 최초로 ‘굿슬립 골드마크’ 인증을 받은 경동나비엔의 ‘숙면매트’는 숙면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온도’를 기술로 해결하며 슬립테크 시장의 새로운 축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하며 소비자의 생활방식과 취향을 모두 만족시킨다. 포근한 온열감을 원하는 소비자는 ‘숙면매트 온수’를, 편리한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는 ‘숙면매트 카본’을 사용하면 된다. 여름철에도 시원한 매트를 원하는 소비자는 ‘숙면매트 사계절’을 선택할 수 있다. 심지어, 반려동물이 있는 소비자에게 특화된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 제품까지 출시했다. ‘펫 케어 커버’를 추가하여, 반려동물의 배설물과 털 걱정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은 ‘COOL/COOL+ 모드’와 ‘WARM 모드’ 전환을 통해 최적의 숙면 온도를 구현한다. ‘Air’ 제품은 시원한 실내 온도를 활용해 물의 온도를 낮춘 뒤 매트로 순환시키며, ‘Pro’는 반도체 냉각 기술을 활용한 ‘펠티어 방식’으로 더욱 빠르게 시원함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보일러 및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냉난방 에너지를 줄이고 쾌적한 숙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또 AI가 수면 단계를 분석해 매트 온도를 자동으로 관리하는 ‘AI 숙면 솔루션’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양면형 커버로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