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고객 서비스품질 2년 연속 1위 선정
KEB하나은행이 1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7년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에서 2년 연속 은행산업 1위로 선정됐다. 앞서 하나은행은 올해 초 한국소비자원 주관으로 진행된 ‘은행별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도 1위에 선정된 바 있어, 이번 선정으로 KEB하나은행의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입증했다.
하나은행은 이날 이번 선정을 기념하기 위해 전국 영업점에서 선정된 ‘손님응대 우수직원’ 및 ‘우수 CS 리더’ 등 총 100명의 직원을 본점으로 초청해 시상식도 개최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 자리에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은행부문 2년 연속 1위 선정의 영예는 손님들의 무한한 애정과 굳건한 신뢰 덕분이다” 며 “언제나 한결같이 손님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기쁨을 함께 나누는 행복한 은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밝혔다.
KB국민은행, 하반기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개최
KB국민은행이 18일 ‘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의 하반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KB봉사단은 총 220명에 달하며, 향후 6개월간 KB의 ‘학습멘토링’과‘다문화멘토링’ 사업에서 학습교육과 정서지원 멘토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대학생들은 ‘학습멘토링’사업에서 주2회 학습활동을 진행하고 그룹별로 대학교를 탐방하거나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함께 병행하는 활동에 나서게 된다. 또 ‘다문화멘토링’사업에서는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의 한글 교육과 교과 학습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이날 “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이 가진 재능과 열정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달라”고 격려의 말을 남겼다.
신한은행, 봉사활동 ‘볼런티어 스쿨’ 참가 학생 모집
신한은행이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운영되는 ‘볼런티어 스쿨’ 에 참가할 학생을 모집한다. ‘볼런티어 스쿨’ 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운영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약 360명의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모집해 진행된다.
볼러티어 스쿨은 ‘생활 속 나눔 찾기’라는 주제로 3주간에 걸쳐 진행되며, 버려지는 책을 활용한 ‘재활용 팝업 북 만들기’, ‘크레파스 만들기’, 미세플라스틱의 환경오염을 이해하는 ‘천연 화장품 만들기’, 요양원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플라워박스 만들기’ 등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이 총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신한은행 사회공헌 포털 사이트 ‘아름다운 은행’ 에서 7월 18일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대학생들은 신한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학생에게는 자원봉사 활동시간 3시간이 인정된다.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