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금융, 국내 금융 브랜드 가치 1위로 선정 外 하나금융

[금융 이모저모] KB금융, 국내 금융 브랜드 가치 1위로 선정 外 하나금융

기사승인 2018-02-08 13:42:19 업데이트 2018-02-08 13:42:23

KB금융이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社’가 선정한 ‘Banking 500 Brands 2018’ 에서 금융사 브랜드 가치 국내 1위, 글로벌 58위를 차지했다. 하나금융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자원봉사자들에게 샴푸, 입술 보습제, 핫팩 등이 담긴 ‘행복 상자’를 전달했다.


KB금융, ‘브랜드 파이낸스’선정 국내 1위 금융 브랜드

KB금융그룹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社’가 선정한 ‘Banking 500 Brands 2018’ 에서 국내 1위, 글로벌 58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社는 매년 전세계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재무실적, 브랜드 경쟁력, 고객만족도, 사회공헌활동, 성장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지수화하여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며, 1위부터 500위까지의 순위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대비 18% 증가한 약 5.1조원(46억 US달러)으로 평가되어 국내 1위, 글로벌 58위를 차지하였다. KB금융 관계자는 “대한민국 1등 금융그룹으로서의 위상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이며, 국내1위를 넘어 Top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지털금융 및 글로벌사업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하나금융, 평창 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행복상자 전달

하나금융그룹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노력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생필품을 담은 ‘행복상자’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행복상자’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브랜드로,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로부터 자원봉사자들이 공식 후원사의 물품 중 추가로 원하는 생필품이 무엇인지 파악한 후 구매한 물품들을 그 안에 담았다. 주로 저녁 식사 이후 숙소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거리를 비롯해 샴푸, 입술 보습제, 핫팩 등의 물품이 담겨 있다. 한편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 은행인 KEB 하나은행은 대회 기간 중 올림픽 참가자 및 관계자 , 그리고 경기장을 찾는 국내외 관람객들을 위해 대회 장소에 총 4 개의 출장소를 운영하고 11 개의 ATM 기를 설치함으로써 이들의 금융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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